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도서] 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존 맥두걸 저/강신원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서평촌서평단 <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제목:어느 채식의사의 고백
저자:존맥두걸
분류:의학 에세이
출판년도:2022년
출판사:사이몬북스


당신이 먹는 것이 당신을 어떻게 만드는 지  불편한 진실을 밝힌다.

이 책은  존 맥두걸 박사가 본인이 의사이면서도 약과 수술을 멀리하라고 주장하는 일종의 내부고발서이자 자기고백적인 글이다.저자는 체중이 또래보다 30kg이나 더 나갔던 18살에 뇌졸중(중풍)이라는 병에 걸렸다.그 후 지금까지도 그 후유증으로  다리를 절룩거린다고 한다.왜 살이 찌고 병에 걸리는가를 의대에 진학해서도 잘 알지 못했다고 한다.이 후 저자는 하와이 사탕수수 농장에서 책임의사로 근무하게 되면서 비만과  질병의 원인에 대하여 깨닫게 된다.그리고 현대의학으로 비만과 질병을 해결하기 힘들다고 고백하며 우리가 어떤 습관으로 음식을 섭취해야 비만과 질병으로부터 멀어질 수 있는지 자신의 경험을 통해서 솔직하게 고백한다.

86쪽,그러나 당신이 깨닫지 못한 것이 있다.지금 먹은 음식이 당장 아프지 않다는 것은 오히려 더 위험할 수 있다는 말이다. 오히려 장기적으로 더 큰 문제가 될 수 있다.고기,생선,계란,우유,유제품 등은 장기적으로 독이 있지만 ,아주 큰 병이 난 것처럼 당장 위험해 보이지는 않는다.

114쪽,도전하지 않으면 변화는 없다.고통이 원인을 알았다면 해결책은 아주 쉽다.모든 변화는 기본적인 진리를 깨닫는 데서 출발한다.질병을 예방하고,인체의 타고난 자연치유 메커니즘을 활성화시키고,날씬한 체형을 유지시켜주는 최고의 방법은 채소와 과일을 곁들인 녹말 중심의 식습관이라는 것은 명확해졌다.동물성식품과 식용유 같은 각종 기름을 피해야 함은 물론이다.건강과 자연치유로 가는 커다란 발걸음은 지금 실천하기만 하면 된다.녹말 중심 식단으로의 변화가 예상치 못한 엄청난 결과를 선물로 줄 것이다.

나는 몸에 좋다는 비타민,미네랄  오메가3 등의 영양제를 평소에 즐겨 먹는 편이다.왠지 음식을 잘 못 챙겨 먹으면 영양이 결핍 될 것 같아서 정제된 영양제라도 먹어야 내가 건강할 것처럼 생각했다.이 책에서는  공장에서 나온 음식이 아니라 자연식을 통해서 우리에게 필요한 영양을 섭취해야 건강하다고 말한다.우리가 기업의 광고나 매스미디어에 의해서 우리의 먹거리에 대한 많은 잘못된 정보를 맹신하는 경우가 많다. 우리가 알고 있는 영양제나 질병,비만에 대한 통념과 상식을 깨게 만드는 불편한 진실을 많이 들려준다.이 채식의사의 고백은 진솔하고 음식과 질병에 대한 새로운 떨림을 우리에게 준다.질병없이 건강한 삶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읽어 보기를 추천한다. 


#어느채식의사의고백#존맥두걸#사이몬북스#건강한생활#서평촌서평단#서평#북스타그램#책스타그램#독서스타그램#책소개#독서#싱가포르#국제학교#ib한국어#UWCSEA#CI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