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코로나 3년의 진실

[도서] 코로나 3년의 진실

조지프 머콜라,로니 커민스 저/이원기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코로나 3년의 진실>

제목:코로나 3년의 진실
저자: 조지프 머콜라/ 로니 커민스
분류:사회학/코로나
출판년도:2022년
출판사:에디터
?

우리가 몰랐던 코로나19 3년간의 진실은 무엇인가?

코로나19로 전세계의 많은 사람들이 통제를 받은지 벌써 3년째를 맞이했다. 이 책의 저자 조지프 머콜라는 가정의학과 전문의로서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자연건강 부분에서 세운 공로로 여러차례 상을 받은 사람이다.로니 커민스는 미국 유기농소비자협회의 설립자이자 사무총장이다.이 책에서 저자들은 코로나 19는 우한의 생물무기 실험실에서 유전자 조작으로 만들어졌을 가능성을 야기한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의 전염의 위험도나 확진자 통계,백신의 안전성,PCR 검사의 문제점 등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잘못된 정보의 문제점을 제기한다.전체 9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팬데믹이 어떻게 펼쳐졌는지,실험실 유출인가 자연발생인가를 추척한다.또한 코로나 19의 중대한 위협이 무엇인지 밝히고 공포심 조장으로 자유를 록다운했다고 주장한다.팬데믹으로 우리를 보호하려면 어떻게 해야한지를 묻고 코로나19의 위기와 치료제나 백신의 논란까지도 여러 과학적인 근거 자료를 들어 제시한다.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우리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우리가 무엇을 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저자의 의견을 들려 준다.이 책은 우리가 몰랐던 코로나19에 대하여 정부나 미디어에서 보여주는 것을 그대로 믿기보다 합리적 비판과 판단을 해야할 필요성을 알게해 준다.

112쪽,WEF와 WHO의 커튼을 젖히고 그 안을 들여다보면 똑 같은 거부들과 그들의 기업이나 재단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겉으로 그들은 좀 더 공평한 사회와 건강한 지구를 위해 일한다고 주장하지만 실제로는 자신들의 이익과 권력을 독점할 생각뿐이다.우리가 자주 듣는 용어 중 많은 것이 명칭은 다르지만 궁극적으로는 테크노크라시를 가리킨다. ‘지속 가능한 발전', ‘어젠다 21’, ‘2030 어젠다', ‘신도시 어젠다' ,’녹색경제, ‘녹색 뉴딜' 그리고 지구 온난화 관련 운동이 그 예다.이 용어들은 전부 테크노크라시와 자원 기반경제를 지칭하거나 그 일부다.테크노크라시와 유사한 의미의 다른 용어로는 ‘위대한 리셋(The Great Reset).’,’제 4차 산업혁명 (The Fourth Industrial Revolution)’ 그리고 구호인 더 나은 재건 (BBB,Build Back Better)이 있다.파리기후 협약도 테클노크라시 어젠다의 중요한 일부분이다.

345쪽,지금까지 우리는 그들이 이 글로벌 팬데믹이라는 핑계를 대고 우리를 무자비하게 착취하도록 속수무책으로 허용해 왔다. ‘그들'이란 고삐 풀린 정치인들,거대 IT기업,팬데믹 모리배들,군사복합채 조종자들,거대 제약사들,의료 과실을 일삼는 자들,다국적 기업들,보건과 경제 분야의 글로벌 엘리트 도당들을 가리킨다.이 약탈자들은 미디어 검열,엉털이 과학,조작된 통계,가짜뉴스,강압적인 정부 정책을 이용해 상상을 초월하는 권력과 부를 거머쥐고 있다.이제 이 테크노크라트들은 대중을 감시하고 검열하고 겁주고 분열시키고 통제하는 권력을 어느 때보다 더 많이 가지고 있다.

앞으로 또 어떤 팬데믹이 올지 모르고 어떤 공중보건의 문제가 발생할 지 모른다.우리의 건강을 스스로 지키기 위해서 어떤 치료제나 백신에 의지하기 보다 면역력을 키우고 각자의 건강증진에 힘써야 한다.자유와 개인적 선택권,사생활의 보호를 원한다면 글로벌 엘리트 집단이 추진하는 ‘위대한 리셋’이 무엇인지 알아야 할 것 같다.이 책은 조지오웰의 소설 <1984>를 생각나게 한다.소설 속에서 의사소통이나 진실을 왜곡하는 일을 하는 정부 부처를 진실부라고 한다.진실부에서 진실을 왜곡하고 절대 다수를 통제하는 현실이 코로나19로 인하여 좀 더 가깝게 다가온 것 같다.코로나19 팬데믹의 진실과 이면에 밝혀지지 않은 통제와 감시가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읽어보기를 추천한다.우리가 몰랐던 미래 사회에 다가올 위대한 리셋이 무엇인지 알 게 될 것이다.

서평촌@westplainsland 서평단에서 도서 지원을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좋은 책 감사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westplainsland/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