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어순트레이닝

[도서]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어순트레이닝

ROY HWANG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어순트레이닝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미련을 떨치지 못하고 크게 늘푼수는 없지만 꾸준히 붙잡고 늘어지는 영어.

마음 같아서는 원어민과도 금방 술술 정답게 시원하게 대화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여전히 영어로 말해야 한다고 하면 일단 긴장부터 하고 그간 알고 있었던 단어마저 쉽게 안 떠오르고 맴을 돈다.

그나마 아는 단어를 끌어와 이리 저리 끼워 맞춰 문장을 만들어 내어보는데 이게 문법적으로 맞는 문장인지 영 자신이 없다.

우리말과 어순부터 다른 터라 더 어렵게 느껴진다.

영어가 우리말처럼 쉬워지는 어순트레이닝은 그야말로 어순트레이닝에 충실한 책이다.

문법을 잘 몰라도 괜찮고, 외울 필요하 없고,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고 저자는 자신 있게 이야기한다.

사실 안에 쓰인 단어는 어려운 단어들이 없다.

가장 기본적인 문장부터 시작해서 연습을 시키는데 그 구조가 매우 단순하다. 그런데도 하다보면 정말 는다는 걸 느낄 수 있다.

각 유닛 끝부분마다 초간단 영문법도 적혀 있는데 그 영문법도 어렵지 않다.

같은 걸 영어로, 읽고 쓰고 네 번을 반복하고 다시 또 점검 문제로 한 번 더 반복하는 형식인데 어찌보면 참 단순한데도 쉬워서일까 반복에 반복을 거듭해서일까 조금씩 느는 건 확실히 느껴진다.

하루 3개의 유닛씩 20일이면 끝낼 수 있도록 고안된 책인데 바쁜 날은 유닛 하나만 해도 그리 긴 시간은 걸리지 않을 것 같다.

유닛 하나 정도는 시간도 이십분 안에 끝나는 정도이고.

무료로 제공하는 동영상도 훌륭한데 같이 활용하면서 공부하면 훨씬 빨리 늘 것 같다.

영어 공부하는 이들에게 꼭 보라고 권해주고싶은 책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1

댓글쓰기
  • youngmott

    님의 review를 보고 몇자 적습니다.

    개인적으로, 사회적으로 영어해결의 길에 관심이 있으신지요?

    그렇다면 연락을 주시겠습니다.
    저는 영어해결의 길을 전파하고 있는 Jack이라고 합니다. New York에 있는 가족과 떨어져 서울에서 이일을 하고 있습니다.
    책을 한권 보내드릴까 합니다. 왜 해도 해도 안되는지를 책 초반부에 자세히 적어 놓았습니다. 그리고 되는 길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냥 review 쓰는 것에만 관심이 있다면 몰라도, 내 몸속의 변화로 영어가 해결되고, 사회문제가 해결되고, 내 호흡의 변화롷 감정과 생각의 변화가 나타날지도 모를 일, 관심이 있으시면 연락바랍니다.

    2015.05.25 18:37 댓글쓰기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