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Idiom Attack 이디엄 어택 1 Everyday Living 일상생활

[도서] Idiom Attack 이디엄 어택 1 Everyday Living 일상생활

Peter,Matthew&Jay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이디엄 어택

 

외국인들이 외국어를 배울 때 우리나라 말을 참 어려워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높임말 하나만 해도 종류가 뭐 그렇게 많은지, 거기다 비슷비슷하게 보이지만 다르다는 부사와 형용사, 그 어감의 차이와 미묘한 말뜻의 차이가 어렵다는 것이다. 거기다 또 어려운 것이 바로 관용구인데, 이는 우리가 영어를 배울 때도 마찬가지로 어려워하는 부분이다.

관용어는 두 개 이상의 단어가 같이 쓰이면서도 각각의 단어가 지닌 고유한 뜻이 아니라 전혀 다른 독특한 의미를 가지는 말을 말한다.

그래서 더 어렵다. 하지만 제대로 잘 알고 써먹으면 표현하고자 하는 의사나 감정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그래서 선택한 이 책 이디엄 어택은 가장 자주 사용되는 관용어 300개를 가지고 100개의 파트 안에서 익히고 써먹을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

공부시키는 책답게 좀 빡빡하고 아기자기한 맛은 없지만 본 목적에 충실한 책이어서 마음에 든다.

이 책으로 공부하면서 느낀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우리말 속에서 관용어의 의미를 유추하고 익힐 수 있다는 것이다.

일반 영어책들처럼 영어문장과 해석, 설명이 나오는 부분도 있지만 거꾸로 우리말 속에서 영어를 해석하게끔하고 있다.

"오늘 아침 get up on the wrong side of the bed 했었나 보다. 오던 내내 기분이 좋지 않다.'는 식으로.

그리고 빈칸을 채우며 잘 외웠는가 확인하게 하고, 스토리 속에서 관용어를 연습할 수 있도록 한다.

아주 잔 글들이 있어 그 글들은 글씨 크기를 좀 키웠으면 좋겠는데 그것 말고는 꽤 유익하고 영어 공부에 도움이 되는 책이어서 좋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