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이제 4학년이 되니 영어라는 과목이 주는 부담이 생기네요.
이상하게 다른 과목들은 공부를 안시켜도 알아서 하는편인데 영어는 해보지 않고 자꾸 공부 자체를 안하려고 하네요 ㅜㅜ
영어는 이젠 꼭 필요하다고 설명해 주고 마음을 잡아보지만 영어 학습이 지속되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그러던 중에 <초등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책을 만나보게 됐어요.
하루 10개의 단어를 공부하고 20주, 5개월간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특히 발음이 궁금하면 QR을 찍어 바로바로 들어볼 수 있으니 궁금증을 즉시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하더라고요.
<초등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책은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가 800개나 수록되어 있고 주제별로 일상단어까지 200개가 수록되어 있어요.
오늘의 단어를 QR을 찍고 들으며 체크 할 수 있어요.
한번 듣고 각 단어 뜻과 품사를 확인하고, 단어 쓰기까지 반복적으로 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주5일간 공부한 50개의 단어들을 매주 문제로 복습하며 다시 반복할 수 있어요.
우리말을 보고 영단어속 빠진 알파벳 채우기, 그림을 보고 알파켓을 배열하기로 단어 암기를 완벽하게 할 수 있어요.
문장속에선 영단어들이 어떻게 쓰이는지 확인하고 단어들의 쓰임새를 이해 하도록 제시해 주고 있어요.
영어는 많이 접해서 익숙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공부가 되고 오래 남는거 같아요.
반복하다보면 거부감도 줄어들고 공부습관이 스스로 잡히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믿어요.
아직 큰변화가 느껴지지 않지만 꾸준히 반복하다보면 영어공부도 재미를 갖고 집중하리라 믿고 노력해 볼께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