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도서] 나의 투자는 새벽 4시에 시작된다

유목민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몇년간 수백억을 벌었다고 저자는 말한다. 계좌 공개도 한다.

일단 믿지 못하면 책을 읽는 의미가 없기에 믿는다는 가정하에 책을 읽어나갑니다.

(부정적으로 시작하는 이유는 몇몇 큰돈벌었다고 주식책을 쓴사람들 중에 사기나 차후에 이런저런 문제가 생기는 경우를 몇번 봤기 때문입니다.)

 

저자의 결과는 매우 놀랍습니다. 수년간 엄청난 노력으로 수십억을 벌고, 또 이를 수백억으로 불렸다는 말을 들으니 머리를 한대 맞을듯 합니다. 책을 읽는 내내 "이게 모든 사람이 이사람의 방식을 따라한다고 과연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질않습니다.

수백억까지는 아니더라도, 초기 500만원으로 수십억의 성과를 낸것만으로도 너무나도 엄청난 일이니 말이죠.

특히 마지막에 공부 방식까지 알려주니 마음이 조급해지기 시작하더군요.

 

이 책을 덮으며 드는 생각은 무작정 따라하다가 돈 날리시는 분들 생길까봐 걱정이 좀 됩니다. 저도 빨리 저자의 방식대로 공부를 해서 수십억을 벌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게되더군요.

작가의 방식이 잘못되었다는 것이 아니라 사람에 따라 이해의 폭과 분석능력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저자와 같은 방식으로 공부를 한다고 절대 수익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우리 모두 똑같은 교과서로 학교에서 공부하지만 성적이 제각각인 이유와 같습니다.

비슷한 이유로 똑똑한 사람들이 펀드매니져와 투자업무를 하지만 시장을 이기는 사람은 일부라는 것이죠.

 

책을 참고하고 공부는 하되 너무 조급해 하지 마시길... 이런책을 본다고 똑같이 부자가 되긴 힘듭니다.(물론 되는 사람도 있겠죠.)

동기부여의 의미로 받아들이시는게 좋습니다. 살아보니 부자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절반이상은 운/때가 잘맞아야 하더군요. 똑같은 방식으로 투자를 해도 결과가 다른 경우는 상당히 많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아젠다

    진짜 한심... 유목민 님이 가장 한심하게 생각하는 스타일중 하나십니다

    2022.07.10 22:59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닉네임입니다

      유목민한테 칭찬받으려고 살아가는게 아닌데요?
      그사람이 한심하게 생각하던 말던 상관없죠.

      2022.07.19 09:21
    • 장어킹

      아젠다
      독자가 의견 남긴건데 굳이 남까지 거들먹거리며 비난하는 심보는...

      2022.07.20 08:10
  • prajna4

    정말 진솔한 리뷰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이책을 읽고 저자처럼 새벽에 일어나서 종목 시황 분석하가로 마음은 먹었지만.. 정말쉽지않더군요. 말씀대로 이 책에 자극을 받고 분발하되 조급해지지 않으려 합니다. 책 내용자체는 좋네요.

    2022.07.28 17:13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