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 감정 편

[도서]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 감정 편

김태연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벌써 2년 넘게 EBS 라디오 초급 영어 회화 프로그램 <이지 잉글리시>를 듣고 있다. EBS 라디오에서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여러 외국어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특히 영어는 영어회화는 물론이고 쓰기, 듣기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따로 있을 정도다. 이른 아침 시간만 잘 맞출 수 있다면 매월 몇 천 원으로 외국어 공부가 가능하다는 매력이 있다.

 

초급 영어 회화 <이지 잉글리시>의 진행자는 김태연 선생님인데, 보조 진행자인 알렉스와의 케미 또한 환상적이다. 매일 20분 방송을 지루할 틈 없이 재밌게 진행하고, 직접 집필한 교재의 내용도 몹시 알차다. 매주 주제(직장생활, 가족, 일상생활, 연애, 여행 등등)를 바꿔 가며 진행을 해서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다.

 

<이지 잉글리시>는 지금까지 12년간이나 출간이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매월 펴내는 교재 말고도 특정한 주제를 테마로 단행본을 따로 출판하고 있는데, 이번에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감정 편>이 새로이 출간되었다. 그동안 출간되었던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상황 편>,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주제 편>,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목적 편>에 이어 4권 째 발행되는 단행본이다.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감정 편>에는 감정과 관련된 다양한 표현과 대화를 모아놓은 책이다. 모두 50 UNIT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UNIT마다 꼭 알고 넘어가면 좋은 표현 3개씩을 따로 꼽아 놓았다. 그래서 모두 합쳐 150개의 구문을 배울 수 있게 구성해 두었다.

 

만약 매일 시간을 내서 방송을 따로 챙겨들을 수 없는 청취자라면 그 아쉬움을 이 책으로 달랠 수 있을 듯하다. 페이지마다 OR코드가 있어서 저자의 강의나 음원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이 책의 장점이다. 회화 책이지만 꼭 필요한 문법 위주로 꼼꼼한 설명을 해준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특히 초보 학습자들의 마음을 들여다 본 것처럼 초보 학습자들이 헷갈릴 만한 문법들 위주로 정리해 준 점도 좋았다. 책을 공부하다가 의문이 생기면 저자가 운영하는 다양한 영어 채널을 통해 질문이 가능하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시중에 영어 회화 교재는 솔직히 넘쳐난다. 하지만 어떤 교재를 고르느냐에 따라 영어 실력은 많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다. 영어 회화를 공부할 때 좋은 교재와 선생님은 필수다. 매일 학원에 다닐 수 있다면 좋겠지만, 비싼 학원비와 물리적 시간을 투자해야 가능한 일이다. 좋은 교재를 사서 틈틈이 강의를 들으며 공부할 수 있다면 그 편이 훨씬 이익일 것이다. <김태연의 이지 잉글리시 최고의 대화문 150: 감정 편>이 그런 이들에게 정말로 좋은 대안이 되어줄 거라 생각한다.

 

 

 

출판사에서 책만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김태연의이지잉글리시최고의대화문150감정편 #김태연 #영어회화 #영어공부 #영어독학 #감정표현 #EBSBOOKS #EBS오디오어학당 #EBS반디앱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