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도서]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63가지 심리실험

이케가야 유지 저/서수지 역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이 책 읽을때는 무지 재밌었는데 읽고 나니 이런.. 하나도 기억이 안난다.  역시나 나를 실망시키지 않는 내 기억력.

이 책의 저자가 뇌 과학자라고 하는데 여러가지 실험을 하기도 하고 다른 이들의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하기도 한다.  주로 쥐를 가지고 실험을 하고, 어떤 말을 들었을 때 뇌가 활성화 되고 각성되는 지 등등, 63가지의 뇌 실험에 관한 이야기.

그렇다고 뭔가 막 뇌를 오픈(?!)하고 그런게 아니라 마음을 움직이는 여러가지 실험으로 결과를 도출해 내는 그런 식이었다.


예를 들면 거짓말을 더 잘 하는 사람이 더 많은 수입을 가져갔다는... 그렇다고 사기나 그런게 아니라 자신이 거짓말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인터뷰에서 거짓말을 자주 한다고 말을 한다.  그리고 그렇치 않은 군집과 여러가지 실험을 해 보니 더 많은 수입을 가져간다는 그런 이야기들.  실험한 것들을 보면 재밌기도 하고 이런 건 뭐하러 실험했나 싶은 것도 있고....

책장은 의외로 쉭쉭 잘 넘어간다.  어렵지 않게 뇌 과학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니 그런 사례들을 보면서 고개를 끄덕거리니까... 단지 기억이 오래 못 간다는 게 한계다.  63가지 실험이니 다 기억 못하는게야.  라며 혼자 스스로 위로하는 중.


날씬한 쥐와 같이 있다면 뚱뚱한 인자를 가진 쥐 역시 나중에 날씬해 질 수 있다는 실험이 있던데 진짜 그런가?  그럼 나는 우리 식구들을 다 날씬쟁이로 만들어야 하는데..ㅋㅋ 오히려 신랑이 내 뚱뚱함을 따라오려고 하는 건 뭐지?   어쨌거나 모든 뇌 과학에서 비롯된 사소한 것들이 신기하기도 했다.  뇌에 관한 여러가지 이야기도 흥미 있기도 했고... 딱히 나에게 필요한 이야기는 아니었지만 호기심을 충분히 가질만한 소재가 아니었나 싶다.  사람의 심리를 어느정도 참고 하고 싶은 사람들이 읽으면 더 좋을지도...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