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누가 내 코 못봤니?

[도서] 누가 내 코 못봤니?

앙또냉 루샤르 글/그림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누가 내 코 못 봤니? by 앙또냉 루샤르

 

사계절의 친구와 함께 보는 그림동화 시리즈 중 하나인 앙또냉 루샤르 님의 <누가 태 모 못 봤니>입니다. 읽어버린 삐에로의 코를 찾아 친구들과 함께 상상의 세계로 모험을 하며 우정을 나누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언젠가 삐에로 분장을 한 아저씨를 길에서 보고 난 후부터 이 책을 굉장히 좋아했습니다. 상상의 이야기일거라고만 생각했었던 삐에로를 직접 눈으로 본 아이는 이 이야기가 상상만은 아닐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했었던가 봅니다. 그래서 잃어버린 코를 찾아 모험을 하면서도 커다란 공을 코에 가져다 본다던가, 빨간 아이스크림을 코에 대본다던가, 빨갛게 익은 사과를 코에 가져다 본다던가 하면서 삐에로의 코를 함께 찾아 떠나보곤 하는 것이지요.

 

현실과 상상의 모호한 경계에 있는 유아들에게 긴가민가 하며 책 속으로 빠져들게 하는 그림책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잃어버린 줄 알고 속상해 하는 삐에로를 위로해 주고 싶은 아이들의 공감력도 일깨워 주고, 그렇게 찾아 헤매던 삐에로의 코가 다름 아닌 포근 한 베개 밑에 숨어 있었다는 것으로도 참 다행이고 아이들의 마음도 함께 가벼워지는 체험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아이는 마지막 장에 삐에로의 저글링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합니다. 빨간 코를 달고 웃고 있는 삐에로를 다시 만날 수 있어서 너무 좋다고 말이지요. 삐에로 코에 꼭꼭 붙어 있어라~ 하면서 말이지요. 여러 번 책을 읽는 동안 어느새 삐에로와 친한 친구가 되어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