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미국 보통 사람들의 지금 영어

[도서] 미국 보통 사람들의 지금 영어

김아영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영어를 글로 배운 사람들을 위한 영어회화 특급처방!!
 
무척이나 공감이 가는..
 
그래서 만나게 된 책.  미국 보통 사람들의 지금 영어.  
   
 



  
저자는 미국 플로리다 주립 대학교에서 영어 교사 자격증 과정을 강의하시는 분. 한국도 아닌 미국에서... 대단하다. 책 머리말에 이런 내용이 있다. 많은 학생들이 미국인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영어를 배우고 싶어 한다는 것,  그리고 그런 자연스런 영어에 흥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법이라는 사실.
 
이 책은 5명의 미국 보통사람들의 인터뷰 내용을 가지고 학습한다.  각기 다른 직업, 말투, 생각, 표현
그야말로 미국 사람들의 일상적인 이야기를 읽고 듣고 말할 수있게 구성이 되었다.
 
이 책의 가장 흥미로운 부분 4가지를 꼽으라고 한다면 이렇게 말을 하고 싶다.
 
첫째,
 
공감이 흥미를 유발한다. 우리들 삶의 이야기처럼 여기에 등장하는 5명의 미국 사람들의 이야기가 너무나도 공감이 간다. 그리고 나였으면 어떤 대답을 했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인터뷰 내용이 재밌다.
 
둘째,
 
양방향 소통의 대화문이다. 일방적인 대화문이 아니라 질문을 던지고 반응하며 이야기를 이끌어 가는
인터뷰 내용은 회화에서 가장 중요한 모델지문이 아닐까 생각한다.
 
셋째,
 
자유로운 표현이 가득하다. 각기 다른 말투, 생각, 표현, 목소리 등은 그동안 배워왔던 인위적인 대화문이
아니라 너무나 자연스런 대화문이라 다양한 회화표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다.
 
넷째,
 
실제 등장 인물의 음성과 대화를 그대로 음원에 담았다. 음원을 듣고 있으면 마치 미국 현지에 가 있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생생하다.  
   
  




보통 미국인의 인터뷰가 영어회화 불균형에 특효약인 이유를 분명 이책을 통해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독해는 조금 하나 회화는 겨우 입만 떼는 정도의 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

미국 보통 사람들의 지금 영어!


이거는 저자가 직접 가르치는 학생들의 인터뷰 내용을 담은 영상이라고 한다. 

미국 플로리다 현지 학생들 영상 


http://www.pandora.tv/view/insero/53928760#33741912_new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