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비즈니스 영어 제가 하겠습니다!

[도서] 비즈니스 영어 제가 하겠습니다!

심재원,Danton Ford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사실 비즈니스 영어라하면 비즈니스 전선에서 활발하게 일하는 분들 또는 그런 부서에 가게 되어
공부를 해야하는 분들 대상이다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 비즈니스 영어는 우리가 일상 생활속에서 반드시 익혀야 할 중요한 표현들을 굉장히 많이 담고 있다.

회의, 마케팅, 협상, 프레젠테이션...

자기 자신을 어필해야 하고 상대방을 설득해야 하고, 회사를 알려야하고, 대인관계를 유지해야 하고 등등 기존의 영어회화가 가지고 있는 문장들보다 훨씬 더 현실에 가까운 그리고 본인에게 득이 되는 영어가 바로 비즈니스 영어이다.

영어책이지만 한글 해석만 읽어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것이 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일 것이다.

"비즈니스 영어 제가 하겠습니다!"

어느 누가 이런 말을 할 수 있을까 생각을 하게되지만 얼마전에 출간된 사람in의 책을 보면서 비즈니스 영어책의 바람직한 방향과 실제 학습의 효과를 누릴 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유창하고 화려한 영어보다 내게 꼭 필요한 영어 회화를 목표로!

사실 나열식 비즈니스 표현집도 충분히 효용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많은 문장들을 다 외운다는 건 절대 쉬운 일이 아니다. 바쁜 일상속에서 충분히 복잡하고 골치가 아픈데 어찌 다 학습할 수 있겠는가? 아마도 불가능...

그럼 심플하고 현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만한 만큼의 영어를 하는 게 더 효과적이지 않을까?

소개하고자하는 책이 바로 심플하면서도 핵심을 놓치지 않을 만큼의 영어를 학습할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다.


 

자기가 스피킹하고 싶은 공감 문장을 체크하고 주어진 단어를 가지고 영어로 만들어 보는 페이지.
ㅎㅎ 누구도 처음부터 완벽할 순 없을 것이다.

 

앞서 공감한 문장에 대한 정답이다. 옆에 주의사항이라든가 설명이 친절하게 나와 있다.
놀라운건 영어식 해석도 달려있다. 의미단위(청크)로 끊어서 영어식 사고방식을 유도한 부분이 정말 좋다. 별5개 굿!! 

 

의미를 파악하고 문장의 쓰임새까지 마스터 했다면 이제 훈련단계.
낭독훈련으로 문장을 체화하라!!
다른 비즈니스 책들과의 큰 차별점이다. 학습한 문장을 체화시키는 훈련!

 

Qr코드로 들으면서 천천히 5회, 빨리 5회 낭독훈련을 진행. 대략 10번정도만 해도 머릿속에 기억이 남는다. 며칠지나면 사라지겠지만...ㅎㅎ 그래서 반복이 중요하다고 책에 나와 있다.

 

 

 

다음 훈련은 실전훈련! 앞서 학습한 단어들을 실제 상황에 맞춰 활요해 보는 페이지이다.
아무래도 문장만 달달 학습하기보다는 실제 상황에서 툭 나올 수 있는지 점검해 보는 것도 아주 중요할 듯!!

 

 

중간중간 쉬어가기 TIP이 있다. 비즈니스 명언!
자기소개를 하거나 프레젠테이션 할 때 사용하면 조금 있어보일 것 같다.
그냥 읽어도 삶에 도움이 되는 말들... 흠~ 좋다.

 

 

웬만하면 피하고 싶은 영어 회의, 마케팅, 협상, 프레젠테이션... 
비즈니스 현장에서 접하게 될 40개의 상황과 꼭 필요한 320 표현!!
그 중에서도 내게 꼭 필요한 문장들만 뽑아서 낭독훈련과 함께 체화시킨다면 분명 비즈니스 영어의
달인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책의 컨셉, 구성, 효과 부분에서 굉장히 만족스러운 책이다.

비즈니스 영어 공부를 하려는 분들은 꼭 살펴보시길~^^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