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주식 투자로 1,000만 원에서 100억 원 만들기 플랜

[도서] 주식 투자로 1,000만 원에서 100억 원 만들기 플랜

천백만(배용국)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본 책은 적색 표지에 황금색 글자체가 선명하게 이목을 끄는 재테크 서적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저자는 원유트레이딩 업무를 하다가 영화제작에 참여하는 등 특이한 이력을 소유한 분인데, 지금은 천백만TV라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본 책은 총 6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은 목표는 높게, 원칙은 칼같이라는 제목으로,

목표를 높게 세우고, 소액투자라도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계란은 한바구니에 담으라는 말처럼 분산투자를 대부분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데, 이 분은 집중투자를 권하고 있다.

2장은 어떤 주식을 사는 게 좋을까라는 제목으로,

무배당 주식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를 근거를 들어 설명하고 있고, 경영자의 경영관과 철학 파악을 통해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공시나 증권사 투자 리포트 등을 통해서 경영자가 자신의 기업에 대해서 갖고 있는 마인드를 수시로 파악하여 본인의 투자 여부의 지속성에 대한 합리적 판단이 필요할 것이다.

3장은 최선호 승부주의 발굴법이란 제목으로,

일상에서 주식을 발굴하는 방법, 독서를 통해서 주식시장을 읽는 힘을 키우는 법, 그리고 플랫폼 기업이 좋은 점과 우수한 플랫폼 기업을 찾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내가 OO차 기업에 투자했다면, OO차를 사고, **과자에 투자했다면 **과자를 사먹는 생활태도의 변화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4장은 주식시장, 어떻게 분석하는 게 좋을까라는 제목으로,

주식시장의 분석법을 상당히 논리정연하게 설명하고 있다. 어떤 주식이 모멘텀을 가지고 지속성장할 수 있고, 우리의 기대에 부응해서 어떤 기업이 성장할지에 대해서 분석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나에게 주식 분석하는 방법에 대한 요령을 알게 해 줄만큼 유용한 장이었다고 생각한다.

5장은 내가 선택한 2019년의 승부주란 제목으로,

저자 본인이 투자한 하**진로, KH**, 다나*란 주식에 대해서 매우 상세하게 투자포인트를 짚어주고 있다. 이 주식을 지금 사야한다는 것이 아니고 왜 그 주식을 선택했는지에 대한 주식 선택과 투자 안목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다.

마지막으로, 6장은 돈이 보이는 주식시장이란 제목으로,

플랫폼 전성시대, 내 자녀에게 물려주고 싶은 주식 2선, 2021년의 예상 포트폴리오, 장기투자로 만드는 복리의 마법이란 내용이다.

전반적으로,

책을 읽은 소감은 주식투자에 대한 소신, 투자처를 찾는 방법, 분석하는 방법에 대해서 저자 나름의 노하우를 매우 상세하게 전달하려고 노력하였다.

가끔은 내가 기존에 생각하는 주식투자의 포인트와 약간 방향성이 달라서 고개를 갸우뚱하게 하는 부분도 있었지만, 그렇게 생각해보는 것도 발상의 전환으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어 긍정적으로 수용해볼 생각이다. 어쨌든 책을 읽으면서 주식투자에 대한 나의 철학과 마인드의 업그레이드는 분명될 것이 확실하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