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부자의 패턴

[도서] 부자의 패턴

댄 스트러첼 저/송이루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본 책은 금박을 한 패턴의 책 표지가 매우 인상적이었고, 상단에 다이어몬드 느낌이 나는 글씨체로 쓴 부자의 패턴이란 책제목이 평소 재테크에 관심이 있던 나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충분하였다.

 

본 책은 최상위 부자들의 성공 비법을 연구해온 출판 기획자이면서 저자인 댄 스트러첼이 쓴 책이다. 참고로 그는 미국 인디애나주 노트르담 대학교에서 영문학과 심리학 학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그 이후 자기계발과 관련된 다양한 업무를 시행하면서 얻은 성공 노하우를 본 책을 통해서 공개하고 있다.

 

본 책은 가장 빨리 부자가 되는 29가지 부의 메뉴얼이란 부제에서 추측할 수 있겠지만, 총 29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 부자가 되고 싶은 자, 상위 1퍼센트를 목표하라.

제2장 우리가 몰랐던 부자들의 진짜 패턴

제3장 평균의 부를 보장받던 시대는 끝났다.

제4장 강력한 동기부여를 연료로 성공을 향해 달려라

제5장 특권 의식을 버리고 항상 배우는 자세를 유지하라

제6장 조직 내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어라

제7장 세상에 단련 당하지 말고 스스로 단련하라

제8장 신중하게 위험을 감수하며 안전지대에서 벗어나라

제9장 신 대공황의 시대, 두려움을 다루는 자만이 부자가 된다.

제10장 한 시간 일찍 일어나 여유롭게 하루를 시작하라

제11장 우선순위를 정해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라

제12장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하되 자신의 신념을 지켜라

제13장 기업가의 관점으로 진정한 가치를 창출하라

제14장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직업을 가져라

제15장 은퇴의 의미와 목적을 고민하고 대비하라

제16장 자기주장을 할 때는 진솔한 감정과 의견을 전달하라

제17장 최선의 솔류션을 제공해 타인의 신뢰를 얻어라

제18장 자신에게 가장 의미 있는 기준에 따라 살아라

제19장 정보의 바다에서 헤엄치며 진정한 지혜를 찾아라

제20장 관계를 형성하고 현실을 직시하며 열정을 품어라

제21장 미래를 받아들이는 변화론자가 되어라

제22장 선택의 순간에 우선순위를 정하고 집중하라

제23장 소중한 순간들로 추억 계좌의 잔고를 채워라

제24장 현실적인 태도로 옳다고 믿는 일을 끝까지 하라

제25장 진정한 부는 건강임을 명심하라

제26장 영웅을 기다리지 말고 스스로 영웅이 되어라

제27장 최종 목표는 더 많은 돈이 아니라 돈이 가져다주는 감정이어야 한다

제28장 당신의 재능을 남을 돕는 데 기꺼이 사용하라

제29장 길이 없는 곳으로 가서 당신의 발자국을 남겨라

 

이 중에서 저는 개인적으로 6장, 10장, 15장, 25장 및 28장에 공감이 되는 부분이

많아서 좀 더 보충하여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

 

먼저 6장에서는 조직 내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어라라는 문구가 있다. 나또한 지금까지 살면서 무척 열심히 직장생활을 해왔다고 자부한다. 각종 사이버교육을 자원하여 수강하였고, 대학원도 졸업했으며, 직장에서 일이 있으면 누구보다도 솔선하여 일하고자 노력하였다. 그러다보니 상사들과 동료들이 자연스럽게 인정하는 사람이 되었고, 이는 내가 일을 더 열심히 하게 만드는 강력한 추진 및 성장동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다음으로 10장에서 이야기한 시간 일찍 일어나 여유롭게 하루를 시작하라는 젊은 시절에는 지키기 힘들었으나, 나이가 들면서 아침잠이 적어져서 그런지 요즘엔 조금씩 실천중이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조용히 책을 읽거나 유튜브로 음악을 들으며 나만의 명상 시간을 갖거나 그 날 할일을 조금 떠올리기도 한다. 그러면, 그날 하루가 매우 순탄하게 흘러가는 것 같았다.

 

다음으로 15장 은퇴의 의미와 목적을 고민하고 대비하라라는 문구에 적극 공감한다. 처음에는 은퇴후에 수익을 내는 일은 없을까 하고 찾았으나 지금은 방향을 조금 바꾸었다. 내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적은 월급을 받더라도 보람을 느끼면서 할 수 있는 일은 없을까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관심분야에 맞는 은퇴후 할 일 찾기에 주력하고 있는 요즘이 즐겁고 또한 행복하다.

 

다음으로 25장 진정한 부는 건강임을 명심하라는 문구에 100% 동감한다. 2년마다 건강검진을 하면서 나의 몸이 약간씩 노화하고 있음을 느끼고 있는 요즘이다. 그래서 평소에 하던 만보걷기, 자전거 라이딩, 등산, 명상 등을 번갈아 규칙적으로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정기적인 혈압체크, 혈관 관리를 위한 영양제 섭취 등도 꾸준히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어쨌든 지금까지는 스스로 관리를 잘한 덕분인지는 몰라도 신체 및 혈관나이가 실제 나이보다 한자릿수 만큼은 적다고 하니 위로를 삼으면서 더욱 스스로 건강관리에 매진할 생각이다.

 

마지막으로 28장 자신의 재능을 남을 돕는 데 기꺼이 사용하라에 매우 공감한다. 나의 재능은 아주 특별하지는 않지만, 앞으로는 뭔가 재능기부를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려 한다. 국내에서 할 수 있을지도 모르고 또한 해외에서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 지금부터라도 내가 누군가를 도와주어 보람을 찾는 일을 찾아보아야겠다.

 

이번 서평 이벤트로 신청한 책은 사실 처음 의도는 빨리 부자가 되겠다는 생각에서 읽게 되었는데, 책을 여러 번 읽으면 읽을수록 자기보다는 남을 도와주고 자원봉사를 하면서 살아라하는 메시지가 지속적으로 글 속에서 느껴졌다. 그러면서, 내가 의도했던 이벤트의 의도로 책을 선택하였던 내 자신이 조금은 부끄러워지기도 했다. 현재는 비록 외국 아이 2명과 결연을 맺고 도와주고 있지만, 앞으로는 인원수를 1명이라도 더 늘려서 도움을 주는 것부터 한 번 실천해보고자 한다.몸과 마음에 울림이 있는 좋은 책을 읽게 된 나는 행운아라 생각하면서 글을 맺는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