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엑시트 EXIT

[도서] 엑시트 EXIT

송희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코로나 이후 주식으로, 아파트로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을 많이 봅니다. 양적 완화 때문인지 그저 부화뇌동의 투자 때문에 돈이 몰리기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이런 비정상적인 상황에서 사람들의 관심은 '부자'에 많이 몰리고 있고 저 역시 그렇습니다. 그러다 보니 부자 되는 법에 대하여 책들이 많이 나오고 잘 팔리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보통의 부자가 되는 책처럼 긍정마인드를 강조하는 것을 지나쳐 마치 무당이 주술 외우는 것 같은 내용을 담거나, 실제 부자가 아닌 사람들이 책팔아서 부자가 되보겠다는 책들까지도 난립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래서 정말 도움 될 책을 고르는 것이 쉽지가 않아요.


이 책은 부동산 투자로 부자가 된 송사무장님의 저서네요. 그동안 경매, 공매에 관련한 글은 많이 쓰셨지만 '부자'라는 개념에 대해서는 처음으로 책을 내신 것 같아요. 진짜 부자가 알려주는 부자 이야기, 부자 마인드셋과 부자 되는 법에 대해 기대하며 이 책을 읽었습니다. 그리고 그 기대에 이 책은 충분히 부응 했습니다.



어느 순간부터는 돈을 좇은 것은 아닌데 돈은 절로 따라왔다.

사람들을 만족시키니 재물은 절로 따라왔다. 

사람들을 만족시킨다는 것은 사람들의 심리를 꿰뚫는다는 의미 이기도 하다.

-본문 중에서-


이 책은 총 5개의 챕터chpter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Ch. 1과  Ch. 2는 부자가 되기위한 마인드셋MindSet 이야기 입니다.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생각을 바꾼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가 확실하게 전달하고자 하는 것은 잠재되어 있는 '열정'을 일깨워 '생각'을 바꿔주는 것이라고 합니다. 기술과 노하우는 언제든 터득할 수 있는 것이지만, 생각이 바뀌지 않고 열정이 없는 사람에게는 아무리 좋은 기술과 노하우를 알려줘 봐야 의미가 없기 때문이지요. 




'계속 지금처럼 열심히 살아간다면, 언제가는 당신의 삶이 바뀔 것이라 생각하는가?'

아쉽게도 아니다. 자본주의 시장에서는 열심히만 산다고 삶이 바뀌진 않는다.

-본문 중에서-


사람은 자신이 그린 대로 삶을 살게 되기에 명확한 목표를 세우되, 현재 여건에서 노력하여 이룰 수 있는 작은 목표도 함께 세워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정말 부지런하고 항상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이지요.  목표를 세우고 확신을 갖고 하나씩 이뤄가는 과정에서는 쉬지 않아도 피곤하지 않고 오히려 즐거웠던 경험을 가진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 중요한 것은 열정과 확신. 그리고 성취감은 가장 강력한 동기부여 방법이라고 합니다.


열정 → 지속수행 → 성과 → 성취 → 열정 



부자가 되는 공식

부자가 되기로 목표를 정하고,

시작하고,

그 목표를 이룰 때까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본문 중에서-


부자가 되는 완주를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강한 멘탈인데, 사람들은 멘탈의 중요성을 간과한 채 단지 돈 버는 '기술'만을 습득하려 한답니다. 저자는 강한 멘탈을 갖추는 방법을 소개하는데 그 중에서 "자신이 노력하여 바꿀 수 있는 것에만 집중한다"는 부분이 특히 와 닿았습니다.  책 한 권을 읽더라도 내 것으로 소화시키는 독서의 중요성이나 절약보다는 수입을 늘리는 것에 집중해야 한다는 팁을 주지요 .




부자가 되고 싶다면 인생에서 잠시 동안의 혹동한 시기는 견딜 각오를 해야한다.

인생에서 단 한 번만 혹독한 시기를 거치면 평생이 여유로워진다는데, 

충분히 도전할 만한 가치가 있지 않은가? 

-본문 중에서-



부자의 삶을 동경하고, 부자처럼 생각하고, 행동하라고 합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서 공부하는 방법, 종자돈, 본인의 투자원칙, 레버리지 활용 등의 팁을 줍니다. 




부자가 되기로 결심을 했으니, Ch.3, Ch.4 그리고 Ch.5 에서는 부자가 되기 위한 저자의 노하우를 방출 합니다. Ch.3 에서는 특히 저자의 전문 영역인 부동산 투자를 통하여 3년의 시간 (종자돈 모으는 시간은 생략)이면 부자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저자가 여러 분야에서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이끌어낸 원동력 중 하나는, 단기간에 승부를 보려 하지 않고, 바로 처음부터 중장기로 계획을 세웠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힘들어하는 그 순간만 이겨내면 성공의 임계점은 넘기는 것이고,

이후 긍정적인 결과를 얻는 것은 훨씬 수월해진다.

-본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처음에는 넘치는 열정으로 무조건 짧은 기간 내에 목표를 달성하겠다고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 몸과 마음은 처음과 같을 수는 없기에, 목표한 기간이 지나버리면 강했던 의지는 급격한 하락세로 전환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3년 정도의 중장기 목표 수립을 권합니다. 그리고 저자는 '보유하면서 신경이 덜 쓰이는 부동산이 진정한 부자의 부동산'이라고 강조합니다. 관리의 효율성. 작은 것 여러개 보다 큰 규모의 소수 부동산이 낫다는 것을 우리는 이미 부루마블 게임을 통해서 배웠습니다. :)



부동산으로 돈이 좀 모였다면 이제는 사업을 해야겠지요. Ch.4 에서는 부동산(상가)에  '사업'이라는 아이템 하나를 더 추가해서 사업으로 부자가 되는 법을 다룹니다.  사업으로 부자되는 것은 상가에 '사업'이라는 아이템 하나를 더 추가하는 것입니다.  사업을 통해 월세 이상의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이지요.  사업을 접목하면 아무래도 더 많은 투자금이 필요하기에, 어느 정도의 현금흐름 확보 까지는 월세 부동산 늘리기에 집중하고 충분한 투자금이 모이면 사업까지 접목시키는 것이 최종 투자라고 합니다.

저자는 사업 아이템의 선정조언, 노하우도 알려 주는데요. 정답은 경험상, 늘 주변 가까이에 있었다고 해요. 항상 고민을 품고 있는 사람에게는 계속해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해결책이 나오는 것임을 강조 합니다. 재미있는게, 이 책의 출판사인 지혜로의 대표이사가 저자인 송희창씨에요.  부자는 부자가 되는 방법을 공유하면서 더 부자가 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Ch.5는 '인생필살기'라는 제목을 가지고 있어요. 부동산이나 사업의 영역이 아닌 저자의 인생 노하우를 알려줍니다. 예를 들면, 흥정의 기술이나 인맥을 쌓는 법 같은 내용이에요. 전 이 제목 인생필살기가 참 맘에 듭니다. 


저자의 자필 메시지



저자는 성공해서 책을 집필한다면 정말 한 권의 책만 읽어도 충분할 수 있도록, 공부하는 방법부터 실전 노하우까지 모두 담은 책을 쓰겠다고 생각했다네요. 이 책이 그렇게 탄생한 책이구요. 일반인들이 쉽게 받아 들일 수 있는 실제 사례와 경험으로 정리가 되어 있어요. 구성도 다양한 내용들이 굉장히 체계적으로 정리가 잘 된 책입니다. 뜬구름 잡거나 다소 성의 없이 생각나는대로 나열한 책이 아니에요. 운명과 별의 힘을 끌어오지도 가진 자의 시건방(?)도 보이지 않습니다.  편집 면에서도 여러 책들에서 좋은 부분을 많이 차용해서 만들어진, 정말 정성이 엄청 들여 썼구나라는걸 알 수있는 좋은 책입니다.


물론 맘에 들지 않는 부분도 있어요, 자본시장에서는 돈에게 일을 시킬 수 있는 사람만이 진정한 돈의 주인이 되기에 부자가, 되겠다는 목표를 가진 사람에게 직업은 종잣돈을 모으기 위한 수단일 뿐 중요하지 않다고 직업에 대해 너무 폄하하는 듯한 느낌. 더 나아가 돈을 벌기 위해 일하는 사람은 돈의 노예라고 표현하는 부분이 그렇지요. 이 표현은 참 별로지만, 뭐 '돈이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 돈의 주인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표현임을 알기에 그러려니 합니다.


올해만 해도 꽤나 많은 '부'에 관한 책을 읽었습니다. 이 책은, 제 기준에서는, 정말 한 권의 '부자'가 되는 책을 사야 한다면 고려 대상으로 생각해도 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책입니다.  전반적으로 아주 체계적으로 많은 내용을 다룬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부자가 되고 싶은 분이라면 일독을 권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