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더 해빙 The Having (5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도서] 더 해빙 The Having (50만부 기념 리커버 에디션)

이서윤,홍주연 공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코로나 이후 주변에서 주식이나 아파트로 돈을 벌었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사람들의 관심은 '부자가 되는 법'에 많이 집중되고 있다. 그러다 관련한 책들도 많이 나오고 잘 팔리고 있는데, 이 책, 더 해빙the Having 대표적인 예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부자 마인드' 혹은 '부자가 되기 위한 긍정 마인드'에 집중한 책으로, 부자가 됨에 있어 궁극적으로 추구하는 바는 비슷하지만 다소 궤를 달리한다.

가난함 덕택에 성실함의 중요성을 일찍 깨달았다.

허약하게 태어나서 건강의 소중함을 알고 몸을 아낄 수 있었다.

못 배웠기 때문에 항상 배움에 관심을 가졌다.

마쓰시다 고노스케

Having 이란 있음을 느끼는 것이다. '있음'에 주의를 기울이면 나를 둘러싼 세계는 '없음'에서 '있음'의 세상으로 다르게 인식된다고 한다. 그 감정의 파장이 나의 세상을 바꿔간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것에 집중하여, 그것의 긍정적인 면을 본다면 그 감정의 파장이 나의 세상을 바꿔간다는 것이다. 태양은 우리가 등 돌리고 있는 그 순간에도 언제나 그 자리에 있어서, 우리가 방향을 바꾸기만 한다면 언제든 따사로운 햇볕을 누릴 수 있는 것과 같은 이치다.

가짜 부자들은 돈을 쓸 때 '충분하지 않다'는 생각에 사로잡힌다. '있음'보다 '없음'에 더 집중하는 셈이다.

진짜 부자에게 돈이란 오늘을 마음껏 누리게 해주는 '수단'이자 '하인'이다.

반대로 가짜 부자에게 돈은 '목표'이자 '주인'이다. 그 돈을 지키고자 자신의 삶을 희생한다.

<더 해빙> 본문 中

간절히 원하는 마음은 '결핍'에 집중하는 것으로 나한테 지금 없다고 느끼기에 그런 마음이 생기는 것이다. 사람들은 결핍의 느낌이 강할수록 더 간절히 원하게 되어 악순환이 반복된다. '공짜'를 원하는 사람이 부자가 되는 일은 없다. 상대에게 받기만을 바라는 마음이 자신의 눈을 멀게 하여 과도한 기대로 사람들을 악연에 쉽게 빠지게 한다. 반면, 진짜 부자는 '공짜 점심은 없다'란 말을 명심한다. 좋은 인연을 가꾸고 투자할 줄 아는 셈이다. '먼저 준다', '받은 것보다 더 많이 돌려준다'는 마음이라면 악연을 피하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상생'은 Having의 가장 높은 단계로, 내가 먼저 베풀면 우주의 에너지가 돌고 돌아 나에게 더 큰 행운으로 돌아온다. 이는 나눔이나 윈윈과는 또 다른 것이다.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느라 그 시간을 낭비하지 말라.

도그마에 갇혀 살지 마라. 그것은 다른 사람의 생각대로 사는 것일 뿐이다.

남들이 내는 소음이 당신 내면의 목소리를 잠재우지 않게 하라.

중요한 것은 당신의 마음과 직관을 따를 용기를 내는 것이다.

스티브 잡스

갖고 있음에 감사하고 가진것으로 기쁘게 누리라고 하지만, 낭비나 과시적 소비는 Having이 아니라고 선을 긋는다. 자신이 진정을 원하는 것을 찾으라며 말이다. 삶이란 내 안의 여러 가지 '나'를 찾아 통합시켜가는 여정이다. 사람은 자신다워질 때 스스로를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내면의 힘을 발견하게 된다. 현대인들은 자신보다 타인에 초점을 맞추는 시간이 많다. 혼자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되면 그 초점을 나 자신에게 돌릴 수 있다. 그럼으로써 스스로와 소통하는 법을 배우고 부정적인 마음을 다스릴 줄 알게 된다. 감정이란 현실을 변화시키는 힘을 가진 귀중한 에너지이다. 많은 사람들은 자신 안의 세계관에 갇혀 스스로의 가능성을 가둬버린다. 이것을 깨기만 하면 누구든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부자가 될 수 있다. 우리는 미래를 창조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진 존재이다.

기다릴 때 가장 필요한 것은 믿음과 확신이다.

믿음과 확신이 있다면 그 기다림에 두려움이 없고 끝이 좋을 수밖에 없다.

주역

저자는 자신이 아는 부자들이 부자여서 마음이 편안한 것이 아니라 돈에 대해 가지고 있는 편안한 마음이 그들을 부자로 이끌었다고 한다. 돈을 편안하고 기분 좋게 느끼면 나와 우주가 편안한 주파수로 연결되어, 우리 마음속의 불안과 긴장의 자석은 돈을 밀어내고, 기쁨과 편안함의 자석은 돈을 끌어당긴다고 한다. 우리 뇌는 어떤 명령을 입력받느냐에 따라 그에 맞는 운의 흐름을 선택하는데 행운의 과학은 성공해서 행복하기보다 행복해서 성공하기를 가르친다.

본문 삽화, 해빙 모션

예전의 전세계적 베스트셀러 시크릿과 비슷한 류의 책으로 인간의 긍정 마인드로 우주의 힘을 끌어와 다 해결된다는 그런 내용이다. 해빙모션으로 마음의 소리를 듣고, 우주의 기운이 회사 출입증을 반으로 쪼개는 등 내 입장에서는 실소를 금할 수 없는 내용도 있지만, 마인드에 있어서 많은 부자학 서적들과 크게 다르지 않고 '긍정의 힘'을 추구 하는데는 꽤나 도움이 되는 내용이다. 행운을 불러 오는 Having 노트는 '나는 가지고 있다 I have~'로 지금 자신에게 있는 것을 적고 '나는 느낀다 I feel~'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인데 심리학적으로도 효과가 있어 보인다. 감사함은 더 큰 행운을 불러들인다. 행운은 우리의 노력에 덧셈이 아닌 곱셈이 된다. 하지만, 노력이 '0'이면 행운이 올 수 없다는 말 동의한다.

길을 아는 것과 그 길을 걷는 것은 다르다

There is a difference between knowing the path and walking the path.

영화 <메트릭스> 中


너무 늦은 때란 없다. 고정관념은 사람을 특정 감정에 얽매여 이미 닫혀버린 문만 바라보게 만든다. 고개만 돌리면 새로운 문이 열려 있는데 그것을 보지 못하게 한다. 고정관념에서 자유롭다면 언제든 Having을 통해 부자가 될 수 있다. 감사하고, 만족할 줄 알고, 행복을 느낄줄 아는게 Having이라면 정말 그렇다고 생각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