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이번 한 주간 강원도 속초여행을 다녀왔습니다. 3박4일간의 일정이었는데, 캔싱턴 리조트에 묵으면서 주변의 여러 곳과 맛집들을 여행했네요. 초반에는 날씨가 추워서 다니기가 힘들었는데, 3째날과 4째날에는 푸근한 날씨여서 주변 구경을 많이 하고 왔습니다^^

 

 

캔싱턴 리조트 설악비치점은 강원도에 갈 때면 자주 묵는 곳입니다. 객실이 낡은 것이 조금 흠이지만, 주변 환경과 가격대가 이만한 곳이 없어서 매번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랜 만에 방문했더니 아이에 대한 배려가 특히 눈의 띄네요. 입구의 코코몽 열차부터 키즈룸까지... 저희는 일반 숙소에 묵었지만, 키즈룸도 한 번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이곳을 자주 방문하는 또 하나의 이유는 1층의 애슐리 때문입니다. 특히 아침 조식을 좋아하는데, 이번에는 저녁 식사를 이용했습니다. 저녁에는 가격이 만만치가 않네요. 추가로 스테이크까지. 스테이크만은 정말 최고네요!

 

 

외부에서 첫 번째 들른 식당은 속초에서 유명한 항아리 물회 집입니다. 개인적으로 물회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강원도에 오면 통과의례처럼 꼭 먹게 되네요. 워낙 유명한 집이어서 그런지 맛도 괜찮았습니다.

 

 

두 번째 들른 집은 지인의 소개로 들른 청보횟집이라는 곳이네요. 바다가 경관이 너무 멋진 집이었습니다. 백프로 자연산 회만을 사용한다고 해서 그런지 맛이 깔끔했습니다. 특히 이 집의 유명 매뉴인 삼식이 매운탕이 매우 일품이었네요. 다만 가격이 만만치가 않았습니다.

 

 

세 번째 들른 집은 속초 생대구탕입니다. 개인적으로 대구탕을 좋아해서 바닷가를 여행하면 꼭 대구탕을 찾습니다. 이 집은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집이라는데 맛이 정말 좋네요^^

 

 

대포항도 들렀습니다. 예전의 자판에서 팔 때의 그 정겨운 맛이 없어서 자주 방문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올 때면 한 번씩 들르게 됩니다. 대포항 입구의 하바나 카페의 맛도 너무 좋네요.

 

 

개인적으로 이번 여행에서 가장 좋았던 시간은 저녁에 혼자 숙소 앞을 달렸던 시간입니다. 집에 있던지, 여행을 가던지 항상 운동을 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특히 런닝은 쉬지 않으려고 합니다. 그러나 여행을 가서 개인적인 운동의 시간을 가지는 건 항상 쉽지 않더군요. 이번도 일행과 가족이 있어서 개인적 시간을 내기가 너무 쉽지 않았는데, 눈치 불구하고 저녁에 혼자 나와서 숙소 앞을 달렸습니다. 그런데 바닷가 석양을 배경으로 해변가를 달리는 느낌은 글이나 말로 표현할 수 없더군요. 꼭 한 번 이런 시간을 다시 한 번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할 정도로 멋진 시간이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노누사

    저도 2주 전에 속초 여행 다녀왔어요. 음악 감상을 좋아해서 그런지 속초에 있는 진공관 앰프 음악카페 아니로그를 여정에 포함시켜 아내와 한시간 반 가량 음악들었습니다. 웨스턴 일렉트릭으로 보이는 빈티지 혼 스피커에 진공관 앰프와 LP로 듣는 감성이 좋았습니다.

    1박 2일 짧은 일정이었지만 모처럼 늦가을 바다바람 쐬고 속초 함흥냉면, 회와 대게 푸짐하게 먹고 왔습니다. 대게를 남기면 안된다는 의무감으로 남김없이 겨우 먹기는 처음이었어요. ^^ 서울-양양 고속도로 개통으로 양양, 속초 등 다니기 무척 편해졌어요.

    2019.11.22 16:01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가을남자

      우와~~속초에 진공관 앰프 음악카페가 있었나 보네요. 그동안 여러번 속초를 갔었었도, 그런 곳이 있다는 것은 처음 들었습니다. 좋은 정보 너무 감사해요. 다음에 가면 저도 꼭 들러봐야 겠네요^^

      2019.11.23 21:23
  • 파워블로그 책찾사

    그야말로 미식의 향연이네요. 아직 강원도 바다를 가보지 못한 저로서는 참 부러운 여행이로군요. 꽤 멀리 있는 곳이지만, 내년에는 저도 가을남자님의 이 글을 참고하여 도전해보고 싶네요. ^^

    2019.11.22 19:36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가을남자

      저도 국내여행을 갈 때는 주로 강원도 쪽으로 많이 가요... 바다가 너무 이뻐서요. 특히 겨울바다가 이뻐요... 책찾사님에게도 좋은 여행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닌 맛집들이 더 있는데 나중에 또 소개해야 겠네요 ㅎㅎ

      2019.11.23 21:24
  • 파워블로그 Aslan

    와...^^

    2019.11.23 19:09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가을남자

      감사합니다 ㅎㅎ

      2019.11.23 21:24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