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

[도서]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

수전 케인 저/김현주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자신에 대해 아는 것이 여러 면에서 매우 중요하구나 생각하게 되는 요즘, 어쩌면 굉장히 쉬울 것 같은 '나 알기'가 이렇게 어려운 일이었는지 새삼 깨닫게 됩니다. 특히 나에게 자연스러운 것은 너무 당연하게 느껴져서, 누군가가 짚어주거나 스스로를 알기 위해 타인과 나를 비교하는 등의 계기 없이 '나만의 특징'이라고 알아채기조차 힘들지요. 그래서 안타깝게도 우리 자신이 나의 특징의 장점으로 받아들이기 전, 타인으로부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아 자신의 특징을 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내향성을 선호하지 않는 문화에서 내향성을 가진 이들은 자신의 특징을 그렇게 알게 되었을 가능성이 크지요.

 

자신과 관련된 150개의 질문에 답을 하는 형식으로 구성된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는 <콰이어트>의 저자 수전 케인의 신간으로, 내향성-외향성 자가 진단부터 시작하여 어떤 성향을 가졌든지 자신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질문로 채워져 있습니다. <콰이어트>가 내향성을 기준으로 나와 비슷한 많은 사람들과 그 특징을 알 수 있게 해주었고, 내가 가진 장점을 상황이나 타인과 조화를 이룰 능력을 가져야겠다고 생각하게 해주었다면,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는 그보다 한층 더 깊이에 있는 '고유한 나'를 알아가고 <콰이어트>를 통해 알게 된 것을 보다 깊이 생각해 보고 나에게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자신이 가진 재능과 힘을 여러 곳에 사용해보고, 피드백을 반영하면서 이를 관리하고 조절하는 등 능력을 점점 키워나가게 됩니다. 자신이 가진 특성에 대해 처음부터 좋지 않은 평가를 받아온 사람이라면 스스로 가진 것의 소중함을 몰랐던 것은 물론이고, 그것이 어떻게 꽃 필 수 있는지 상상조차 하지 못한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마치 '겨울 왕국'의 엘사처럼요. 자신을 아직 잘 모른다고 느껴진다면 혼자 있는 시간을 가지며 <콰이어트 마인드 플래너>의 질문에 답해보면 어떨까요. 자신에 대해 더 알고 싶고 나 자신을 최고의 모습으로 가꾸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지원 받았으며, 내용에 대한 요구 없이 저의 견해가 담긴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