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

[도서] 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

빌라알 라잔 저/고은광순 역/임영란 그림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어린이  NGO 빌라알 이야기(명진출판)

 

캐나다소년 빌라알을 만나면서 놀라움을 금치못했다.작지만 빌라알이 가진 에너지는 결코 작지 않았다. 

우연히 접한 쓰나미 소식에 빌라알은 자신이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을 했다. 부모님을 잃고, 집도 잃고 아파하는 그들을 모른척하지 않고 정보를 모으기 시작했다.

관련 신문기사를 찾아읽으면서 그들에게 지금 무엇이 제일 필요한지,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지 그는 자료를 모았다.

그리고 작으나마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고 행동으로 옮겼다. 빌라알의 뒤에는 그를 묵묵히 지지하고

후원해주는 부모님이 계신다. 빌라알 혼자서는 이루어낼 수 없는 일이지만 함께 했기에 많은 일을 이루어냈고.

도움을 필요로하는 곳에 도움을 줄 수 있었다.

책을 펴낸 빌라알은 책을 통해서 세계에서 도움을 필요로하는 많은 일에 함께 동참하기를 우리에게 조용히

주장한다. 기부라는 것이, 나눔을 하는 것이 결코 어렵거나 거창한 일이 아니라는 것을 전제로 한다. 누구나 마음을 열면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일이며, 그런 나눔을 이끌어내기 위해 빌라알은 여러가지 조언을 해준다.

상대방과의 대화를 하면서 눈을 맞추면서 상대방의 특징을 인식한다. 그리고 5초후 상대방의 손짓이나 말투등을 흉내낸다면

상대방에게서 친밀감을 얻어낼 수 있다. 저사람도 나와같은 습관이 있구나 인식하면 서로에게 마음의 문을 열게된다.

이방법은 대화법에서  기본일 것이다. 빌라알은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철저히 준비를 하고 계획을 세운다.

기부나 나눔을 이끌어내기 위해 먼저 목표를 세우고, 세부적인 달, 주단위로 계획을 세운후 매일매일 일지를 통해서 자신을 점검한다. 깨알같이 작은 글씨로 자신을 돌아보는 빌라알의 모습은 넘 든든해보였다.

어리지만 자신의 신념을 위해 행동하는 빌라알의 모습은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시사해주고 있다.

매일 학교에서 학원으로 순례를 하는 아이들에게 무엇을 위해서 살아야할지 , 고민을 던져준다.

한비야의 말처럼 나의 심장을 가슴떨리게 하는 일이 무엇인지, 자신을 돌아보면서 그일을 찾아야한다.

빌라알처럼 계획적이는 못하지만 그래도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는 일을 하면서 아이들은 작은 성취감을 이루어낼 것이다.

어른들이 성공서적을 통해서 자신을 컨츄롤한다면 아이들은 빌라알을 엿보면서 자신의 꿈을 키워갈 것이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YBLOGWEB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