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된다! 엑셀 능력자

[도서] 된다! 엑셀 능력자

김철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직장인들, 특히 사무직에 종사하는 사람들이라면

파워포인트와 더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으로

단연 엑셀을 꼽을 것이다.


데이터를 입력/누적하여 관리하기도 하고, 표나 그래프를 작성하기도 하고,

때론 엑셀의 함수기능을 이용하여 통계 및 분석을 할 때도 있다.


다방면으로 쓸 수 있지만 의외로 쓰임의 폭이 넓지 못했던 엑셀...

프로그램이 뭔 죄일까, 쓰라고 만들어 놓은 기능의 존재조차 몰랐던 사용자를 탓해야지...


이 참에 공부해봤다.

 


된다! 엑셀능력자, 데이터 시대의 엑셀 기본서!

책 표지 깔끔하고 맘에 든다.




 


초반에 간단하게 프로그램의 소개가 있긴 하지만 정말로 간단하게 넘어간다.

바로 실습과 실습....

책의 디자인도 괜찮지만 가장 좋은 것은

"설명이 아주 자세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이다.

물론 완전 엑셀 초보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도 있으나, 실무로서 엑셀을 조금이나마 접한 사람이라면

이해하는데 전혀 문제없다.

오히려 기존에 알고 있었던 본인의 엑셀 지식마저도 재정립하고 응용의 폭을 넓혀준다고 하겠다. 



 


헷갈릴 수 있는 부분은 다음 장에서도 조금씩 누적하며 다루기 때문에 중간에 이해가 되지 않는다고 멈출 필요는 없다.

책에 나와있는 순서대로 따라하다 보면 조금씩 이해가 되긴 한다.



 


좋은 것 중 또 하나!

실습하는 중 드는 의문을 중간중간 Tip으로 설명해준다.

사실 요 Tip들은 회사 업무 진행 시 알았으면 좋았을 것들이다. 요것만 챙겨도 꽤나 쏠쏠....




 


실습할 수 있는 연습파일도 제공한다. 진짜 웬만한 거 다 있는 듯 싶다.






실무에서 있을 법한 내용들을 중심으로 실습 강의 방식의 기술이라 엑셀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겐 조금 어려울 수는 있다.


나는 간단한 수식 몇 개와 아주 기본적인 단축키 몇 개만 알고있었다.

그래도 읽고 실습하는 데 그다지 어려움 없었다. 실습하면서 "오~~~" 감탄 연발....


이젠 실무에 써먹어 볼 단계인 듯 하다. (일단 겨우 익힌 몇 가지라도...ㅋ)

물론 책 보고 하면 할 수는 있겠지만 결국은 내 손에 익어야만 하고

내 손에 익어야 실무에 맞게 응용도 할 수 있으니까.


이 참에 나도 엑셀능력자 함 되어 보련다...ㅋㅋㅋㅋㅋ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