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라이트룸 클래식CC 사진 보정 클래스

[도서] 라이트룸 클래식CC 사진 보정 클래스

정현성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라이트룸 클래식CC사진보정 클래스

 

책 날개의 저자의 이력을 보니 재미나는 걸 발견했다. 공군사관학교를 졸업 후 장교로 근무하다가 자연스럽게 취미가 직업으로 전환된 스냅사진 작가라는 것이 포인트였다.

역시 즐기는 것을 이길 수 없는 듯 하다.

 게다가 필름 사진처럼 수정할 수 없는 것이 아니기에 한컷한컷 중요히 찍던 사진이 아니 이제는 어찌보면 편안하게 다양하게 시도해가면서 찍을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 덕분에 더욱이 사진에 대한 색감이나 보정에 대해 시도를 많이 해볼수 있는 기회라고 할수 있다.

처음부터 완벽하게 찍을 수 없는 전문가가 아닌 나처럼 초보부터 다양한 시도를 해보고 싶은 사람들은 사진에 대한 보정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으리라 생각한다.

늘 포토샵으로 작업했다면 라이트룸으로 하면 뭔가 다른 전문적인 느낌이 있다고 할까...

그래서 라이트룸에 대한 기능도 알아보고 싶더차에 이책이 눈에 보였다.

표지에 이런 문구가 있다

좋은 원본 사진을 담기 위한 카메라 필수 지식이라고 하는 말을 보고

역시 원본이 좋지 못하면 보정을 한들 할수 있는 것이 적다는 것이고

우리가 SNS이든 다양한 매체에 사진을 사로잡게 올릴 수 있는 보정 방법이라는 것이 가이드를 제공한다니 그리 좋을 수 없다.

라이트룸은 사진 보정이란 것으로 모자람이 없다고 하고 대량의 사진을 편지해야하고 다양하게 일관성 있는 톤을 우지하고 사진과 함께 체계적인 사진 관리가 필여한 분들은 라이트룸이 효율적인 것이라는 것을 이책에서는 초반부터 알려주었다.

라이트룸을 설치하고 구동하는 법을 초반에 설명하고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기초지식을 왠만한 전문도서만큼이나 궁금한 것부터 기초까지 체계적으로 설명을 하고 있어서 제품 설명서를 읽고 카메라는 잡는 사람이 적기에 이 부분을 읽고 제대로 습득하면 원본사진에 대한 정확한 스킬을 습득도 가능할 정도이다

그다음부터가 라이트룸에 대한 툴을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예제를 제시한 후 따라하게 구성을 하고 있기에 기본 사용법에 대해 익숙해지만 고급 스킬을 사용할수 있는 심화 과정으로 나뉜 색감 보정의 클래스를 뒤 부분에 두었다.

사진 한장한장 그냥 보정하고 할때 모르지만 동일성 있는 책을 제작하거나 전시회 등등 여러 사진을 같이 두고 할 시에는 정말 동일된 패턴의 색상부터가 보정이 필요로 하는 데

포토삽은 그러한 기능을 하는 법을 잘 모르지만

라이트룸은 이러한 기능이 탁월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프로그램이기에 수월하게 할수 있다.

정말 갬성이 살아나는 사진으로 보정이 되는 것을 차례에 따라 하다보니 수월하게 변화되는 과정을 보니 사진을 제대로 찍어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고

똥손으로 찍은 사진도 보정이 되니 달라지는 구나라고 하는 것을 대번 원본과 달리 보이니 욕심이 난다.

그래서 뒤 부분이 저자가 하는 사진 보정하기 위해 필요한 마인트셋을 보면서 역시...

그냥 날로 되는 것이 없다는 것이다.

보정도 사진을 완성시키는 과정의 일부고 처음부터 후보정이 수월하게 촬영하기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는것이다.

 

그래서 사진촬영이 즐거워진다는 문구가 딱이라서 500페이지가 어렵지 않게 다가온듯 하다.

스킬이 어려울 수도 있으나 찬찬히 따라하면 그 기능이 익숙해지리라 믿고 업그레이드된 사진이 나오지 안을까 싶다,

지침서 같은 가이드제공하는 도서니 쉽게 접근이 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