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도서]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탄생

데이비드 블랜드,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저/유정식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부제 : 혁신적 아이디어 설계와 테스트, 팀 디자인, 마인드셋까지 44가지 아이디어 실험법

/ 데이비드 블랜드, 알렉산더 오스터 지음, 유정식 번역

출판사 비즈니스북스 / 일자 : 초판 1쇄 2020년 8월 26일


책을 펼치자마자 놀라게 됩니다.

“이런 책이 있구나!”

두꺼운 양장본 책을 펼치면 목차부터 특별합니다.

책의 전체 순서가 도식화되어 있습니다.






‘아 이런 흐름으로 이 책이 구성되어 있구나’라는 생각이 바로 전달됩니다.

바로 기대 수준이 높아집니다. 회사의 전략기획 동료에게도 ‘이런 책이 있다‘고 보여주었습니다.

동료는 예전에 이 책을 읽었다고 하더군요. 자세히 물어보니 이 책에 소개되는 작가의 전작이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과 [밸류 프로포지션 디자인]을 읽거나 '스트래티저'홈페이지(https://www.strategyr.com/)에 제공된 무상의 자료를 다운로드 받도록 안내합니다.

(이 사이트가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책에 써있는 strategyer.com은 없는 주소로 나오더군요)

새로운 비즈니스를 설계할 때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전략을 세우는 순서와 여러 가지 방법, 각 방법의 시간/비용/효과를 설명합니다.

회사에서 각종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한 번쯤 접했던 실험과 테스트 등이 소개되어 있어 그동안 간과했던 해당 프로세스의 필요성과 의미를 다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게 될까?” 싶은 아이디어를 반드시 성공하는 비즈니스로 만들기 위해 지금 당신이 읽어야 할 최고의 필독서!

이 책은 한 번 읽고 정리할 책이 아니라, 실제로 비즈니스를 시작할 때 하나하나 되짚어 보면서 소개되어 있는 방법 중에 고르고, 설명한대로 프로세스를 계획할 수 있는 “프로젝트 비즈니스 참고서”입니다.

실험은 비즈니스 아이디어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줄이기 위한 수단이다. 실험은 과학적 방법론의 정수다. 가설과 마찬가지로 실험의 기원을 따져보면 시각을 감지하는 눈의 작동 방식부터 시간을 측정하는 데 이르기까지 모든 것의 역사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과학적 방법이 통찰을 이끌어내는 데 매우 가치 있는 방법이라는 사실은 시간이 흘러도 여전히 유효하다.

--- 「제2장, 테스트」 중에서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