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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도서] 레트로의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이제민(레트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어렸을 때는 스타크래프트나 바람의 나라를 하면서 나중에 커서 게임 개발자가 되야지
이랬었는데, 막상 대학에서는 전자과를 나와서 웹개발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일을
하다 보니 예전에 아무것도 모를 때 게임을 만들고 싶었던 기억이 떠오르면서 해보고 
싶은 마음에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웹개발자이지만 게임은 문외한이라 '게임은 유니티로 개발한다.', '언어는 C#이다'라는
2가지 정도밖에 알지 못해 내가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만 막상 책을
훓어보니 하나하나 자세한 사진과 함께 하이라이트 표시까지 하나하나 되어 있어 초보라도
따라하는데 어렵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에는 유니티 회원가입부터 설치까지 입문자를 위해서 따라하기만 하면 되도록 되어 있었고, 유니티 인터페이스를 다뤄보며 기능들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인 개발자나 일정 매출 이하의 개발사에는 무료로 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개발자들이 유니티를 쓰는 이유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리고 C#도 써보진 않아 조금 걱정이 됐지만, 책에서 소개되는 C#문법과 오브젝트를 다루는 내용만으로도 실습 내용을 이해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게임을 만들다고 해서 엄청나게 많은 코드들이 들어가있을꺼라고만 생각을 했는데, 유니티를 쓰니 그런 부분들이 많이 줄어들더라구요. 물론 책에 있는 예제만을 따라해봤을 때의 경우입니다^^b

아직 책의 내용이 많아 다 읽지는 못했지만 아래 내용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3D 탄알 피하는 게임, 발판이 무한 랜덤 생성되는 2D 러너 게임, 좀비들을 총으로 쏘는 탑다운 슈터게임, 그리고 네트워크 게임까지 두루두루 다루고 있습니다. 


 

갈길이 아직 멀지만 따라해보면 재미있을꺼 같더라구요. 분량은 천페이지가 넘기 때문에 안에는 2권으로 분권이 되어 있었습니다. 책이 두꺼우면 펴서 볼때도 불편했었는데 분권이 되어 있으니 좋더라구요. 그리고 안에 코드들도 하나씩 따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료구조나 알고리즘 공부에도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들 이 책 상세페이지나 리뷰를 보고 계신다면 한 번쯤은 게임을 개발해보고 싶다고 생각하거나 하고 싶어서 들어오신 분들이라 생각됩니다. 다른 책보다 분량이 많은 만큼 한 권만으로도 여러 내용을 배울 수 있고, 게임개발이 처음이거나 C#을 몰라도 따라하다보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는 책인것 같아 추천 드립니다.

udemy 강좌: https://www.udemy.com/course/retr0-unity/
※ 유데미에 강좌도 있어서 책과 강좌를 같이 봐도 좋을꺼 같아요.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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