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도서] 나의 첫 로블록스 게임 프로그래밍

김경흥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메타버스 게임을 처음으로 들은게 오징어게임이 흥행하면서 로블록스에 오징어게임을 컨텐츠로 한 게임들이 흥행을 하고 있다는 소식을 뉴스로 접하면서였습니다.

솔직히 첨에는 엉성해보이는 그래픽인데, 왜 이렇게 인기가 많지하고 생각했었는데, 막상 로블록스에 들어가서 컨텐츠들을 보니 생각보다 엄청 많은 컨텐츠가 다양한 게임으로 있는 것에 한 번 놀랬습니다.

이렇게 많은 게임 개발자가 있었나 싶을 정도로 많았지만, 책을 통해 로블록스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배워보니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배우면 아이디어를 손쉽게 게임으로 만들 수 있는 플랫폼의 매력에 반하실꺼 같습니다.

그리고 루아라는 언어로 개발을 하는데, 파이썬처럼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언어처럼 느껴졌습니다. 책에서 문법을 소개하는데 게임을 만들면서 천천히 따라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루아를 배울 수 있게 되어 있었습니다.

책에서는 캐주얼 FPS, 캐주얼 레이싱 게임을 직접 만들어보고, 로블록스로 어떻게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소개되어 있는데요. 지금까지 게임을 해보면서 어떻게 게임 프로그래밍을 할까 생각했었는데, 그 궁금증을 많이 해결해주었습니다.



 

특히, 로블록스에서는 많은 UI Component가 제공되다 보니 그래픽적인 요소에 많은 시간을 쓰지 않고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였습니다.

또한 수익 창출에서도 아래와 같은 조건이면 게임 화폐인 로벅스를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좋은 컨텐츠가 있다면 유튜브처럼 돈을 벌 수 있도록 되어 있으니 아이디어가 있다면 로블록스에서 시작해보면 어떨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 제작을 위해 Unity만으로 하는 줄 알았던 저에게 로블록스의 Studio를 사용하여 이렇게 게임을 쉽게 개발할 수 있다는 점에 놀랬고, 막상 로블록스 세계를 접해보니 수많은 사용자와 컨텐츠로 플랫폼이 활성화 되어 있다는 점에 한 번 더 놀랬습니다.

게임을 개발해보고 싶은데 막상 도전하지 못했거나, 로블록스를 사용하는 유저들도 플랫폼을 제대로 이용하기 위해 읽으면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 책이였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