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도서] 교과서가 쉬워지는 주말여행

김수진,박은하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아이들이 교과서에서 사회, 역사, 과학 등을 배우며 나오는 장소나 문헌들을 책으로만 접하다 보니 되물어 볼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솔직히 저도 안가본 곳이 많은지라 아이에게 어떻게 설명을 해줘야하나 싶을 때도 가끔씩 있었는데, 이 책을 보다보니 우리 근처에 가볼 수 있는 곳이 정말 많더라구요.

또 아이들이 책에 나오는 곳을 궁금해하면 가볼까? 물어보면 대답도 항상 긍정적으로 나오는것 같습니다.
이 책의 목차를 보면 찾기 쉽게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우선 사회&역사영역, 과학&자연, 언어&문학, 예체능영역, 온몸으로 노는 체험 학습지, 미취학 아동을 위한 신나는 놀이터 등 다양한 주제로 가볼만한 여행지와 장소들이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역별로도 목차가 분류되어 있어 가까운 곳이나 놀러 갔을 때 근처에 어떤 곳이 있는지도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지에 대한 소개와 사전에 읽어두면 좋은 책들도 추천이 되어 있어 미리 읽고 가면 아이들이 실제 어떤 것인지 알고 눈으로 보게 되니 일석이조이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주변에 유적과 근처 여행지까지 소개되어 있으니 여행 코스를 짜는데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행지가 총 214곳이 소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초등학교 때, 조금씩 다녀보면 6년안에 많이 가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솔직히, 전 경주 말고는 제대로 된 문화유적지나 이런데를 가보지 못하고 책으로만 접했었는데, 아이들의 교육이나 정서에도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당 리뷰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