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도서]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

이인제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프론트엔드 라이브러리의 3대장이라고 하면 리액트, 뷰, 스벨트가 생각난다. 그리고 이 순서대로 아마 우리나라에서 많이 쓰이지 않을까 싶다.또한 리액트 하나를 쓸 줄 알면 뷰나 스벨트 모두 SPA이기 때문에 배우는데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이 든다.

단, 리액트는 다른 라이브러리보다는 러닝커브가 조금 높기 때문에 처음에 리액트를 배워두면 다른 라이브러리들은 오히려 더 배우기 쉽다는 생각이 드는것 같다. 그렇기에 리액트를 책으로 공부한다고 하면 어렵지 않게 쉬운 책으로 시작하는게 처음에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배울 수 있다는 생각인데, 이번에 ‘소플의 처음 만난 리액트’가 그 책이지 않을까 싶다.

저자분께서는 유튜브채널과 무료로 인프런 강의도 하고 계시는 분이기에 책으로 부족한 부분은 영상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소플TV
- 인프런 강의(무료) : https://www.inflearn.com/course/처음-만난-리액트
- 블로그: https://blog.soaple.io

각설하고, 이 책은 초보자들을 위해 쓰여졌다. 웹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하더라도 이런 독자들을 위해 쓰여져서 책의 내용이 어렵지 않게 되어 있어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또한 글도 강의 하듯이 대화체로 쓰여져 있어 집중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에서는 외부 라이브러리들의 사용법에 집중하는 것보다 목차를 보면 리액트의 기본을 배우는데 중점적으로 다루어 진것을 알 수 있다.
.리액트 소개, JSX, 엘리먼트 렌더랑, 컴포넌트와 Props, State과 생명주기
.Hook, 이벤트 핸들링, 조건부 렌더링, 리스트와 키
. 폼, State 끌어올리기, 합성 VS 상속, 컨텍스트, 스타일링

기본적인 내용들을 배우고 나면 미니 프로젝트로 미니 블로그를 만들어 볼 수 있게 되어 있어 앞에 배운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 중 하나는 훅 챕터 였던 것 같다. 지금까지 훅에 의존성 변수들을 의무적으로 다 적어놓고 쓰기만 했었는데

이 챕터를 다시 공부하면서 훅의 역할과 어떻게 사용하는지 정리가 잘 되어 있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

16.8버전부터 훅이 라이프 사이클을 대체할 수 있게 업데이트 되면서 훅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챕터 마지막엔 항상 정리가 잘 되어 있다. 요약된 내용을 잘 짚어보면 정리하는데 도움이 되니 꼭 읽으면서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


입문자를 위해 쓰여 졌기 때문에 리액트를 써본 사람보다는 리액트를 처음 접하는 분들이 보면 쉽고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좋은 책인 것 같다. 리액트를 잘 쓰기 위해서는 써드파티 라이브러리들도 잘 활용을 해야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리액트의 기본기를 얼마나 잘 이해하고 쓰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입문자 분들은 학습하는데도 버전차이로 실습하는데 어려움이 없기 최신 책으로 리액트를 공부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 되는 것 같아 추천한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