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기업의 성공을 이끄는 Developer Relations

[도서] 기업의 성공을 이끄는 Developer Relations

메리 셍발 저/조은옥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바야흐로 커뮤니케이션의 시대다. 많은 사람들이 SNS로 소통을 하는 시대이며, 직장인들에게 커뮤니케이션은 업무를 원활히 해나가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개발자에게도 마찬가지이다. 기업의 성공을 이끌기 위해서도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고 있으며, 기술 조직, 개발 문화를 홍보하는 것 뿐만 아니라 나아가 구성원들의 커뮤니티가 되어 준다.

좋은 개발문화는 사람을 끌어당기고, 이로 좋은 기술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진다고 본다. 물론 만능은 아니겠지만 이런 문화가 국내에 들어오면서 데브렐이라는 조직도 생겨나고 있는 추세라고 한다.

외국에서는 유수의 기업들이 데브렐 조직이 구성되어 활발히 활동하여 좋은 사례를 만들고 있기에 우리도 한 번쯤은 데브렐이 무엇이고 조직을 구성하면 어떨지 생각해볼 때가 아닌가 싶다.

그래서 이 책은 기술 커뮤니티가 무엇이며, 왜 기술 커뮤니티가 필요한지를 얘기해준다. 필요성을 모르면 도입할 이유를 알 수 없기에 읽어보면 데브렐이라는 조직이 과연 왜 필요한지 이해할 수 있다.

그리고 후반부에는 기술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비즈니스 사례에 대해서 설명해준다. 마지막엔 국내 데브렐은 어떤지 질의응답으로 정리가 되어 있는데, 책을 읽는 독자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가장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끝으로 데브렐이 생소할 순 있지만, 데브렐이 어떤 것인지 그리고 어떻게 데브렐 조직을 구성해서 만들어가야되는지 좋은 지침서가 되주는 책인 것 같아 추천한다.

 

‘해당 리뷰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