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제부터 각 서점으로 배본되기 시작했죠, 

핫한 12월 신간도서 「나는 왜 결정적 순간에 포기하는가」소식입니다!

표지에는 쓴물을 삼키며 사막을 횡단하는 달팽이 일까요..?

 

-

 

출간소식을 접하셨던 분들이라면 도서 소개가 궁금하셨을 것 같아서

중앙북스 예스 블로그에서 최초 공개합니다!^^

 

서평단 모집이 있을 예정이니 많이 많이 기대해주세요!

 

 

 

 

 

 

 

나는 왜 결정적 순간에 포기하는가

 

쑤치 지음| 허유영 옮김

 

 

 

■ 도서 정보

 

누구에게나 ‘쨍 하고 해뜰 날‘은 온다.
다만, 어떻게 견디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뿐이다


 ‘쨍 하고 해뜰 날 돌아온단다.‘ 라는 노래 가사가 있다. 누구에게나 힘든 시기가 찾아오게 마련이지만 그 순간을 잘 견디면 곧 좋은 날이 온다는 뜻이다. 누구나 이 만고불변의 진리를 알고는 있지만, 많은 이들이 정작 눈앞에 닥친 어려움에 쉽게 굴복하거나 좌절하고, 희망을 잃곤 한다.
그렇다면 이토록 거칠고 숨막히는 인생이라는 사막을 우리는 어떻게 견딜 수 있을까? 이에 대한 구체적인 조언을 주는 책, <나는 왜 결정적 순간에 포기하는가>가 출간됐다.
이 책의 저자 쑤치는 인생과 사회라는 사막을 건너는 사람들에게 우리가 살면서 마주치는 인생의 중대한 순간, 즉 결정적 순간을 어떻게 대처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결과가 첨예하게 달라진다고 전한다. 어떤 어려운 상황이 닥쳐도 쉽게 당황하거나 분노치 않고 그 순간을 현명하게 잘 견딜 수 있는 힘, ‘인내력(忍耐力)’을 기를 수 있다면, 결국에는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인내력’을 단순한 마음가짐이 아닌 성공에 필요한 ‘능력’으로 규정했으며, 인내한다는 것은 누군가에게 굴복하는 것도, 무능한 것도 아니며 자신을 지키고 내공을 기르는 고도의 처세 전략이라고 전한다.

 

 

구천, 사마의, 워린 버핏 등 중국 역사와 현대를 아우르는
‘위대한 잠복자’를 통해 현명히 감추고 참는 지혜를 배우다


저자는 오랫동안 자신을 갈고 닦아 성숙해진 후 기회가 찾아오면 놓치지 않고 세상을 놀라게 하는 사람들을 ’위대한 잠복자‘라고 부른다. 내공을 쌓기 위해 꼭 필요한 침묵과 수련의 시기가 바로 ’잠복기‘이며 이 같은 잠복기를 견디기 위해서 필요한 내공이 인내력이라는 것이다.
인내에는 ‘은(隱)’과 ‘인(忍)’이 있다. ‘은’이란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감추는 것이고, ‘인’은 참는 것이다. 인내는 고개를 숙이고 굴복하는 것도 아니고, 아무것도 하지 않고 납작 엎드리는 것도 아니며 야심 없이 평범하게 사는 것도 아니다. 인내란 겉으로 드러내지 않고 속으로 감추는 처세법이다. 여기에는 모략, 품격, 야망, 강인함, 진중함 등이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간에 단련되는 것이다.
저자는 중국 고전에서 소개된 위대한 잠복자들(구천, 사마의 등)의 다양한 사례와 그리고 현대의 위대한 대부호로 손꼽히는 인물들(록펠러, 워린 버핏 등)의 사례, 그리고 중국에서 미국으로 건너와 아메리카 드림을 이룬 자신의 사업 성공담 등을 통해 `왜 참아야 하는지`, `어떻게 참아야 하는지`, `어떻게 하면 인내를 통해 성공할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인내력의 9가지 비책(침묵하는 법, 균형을 잡는 법, 시간을 관리하는 법, 관계를 유지하는 법, 신념을 지키는 법, 안목을 키우는 법, 계획을 세우는 법, 오만을 버리는 법, 실행하는 법)을 소개한다.

 

인생의 결정적 순간을
현명하게 견디기 위한 9가지 비책


1. 최후의 일격을 떠올리며 거북이처럼 목을 숨겨라.
2. 가만히 참는 것과 움직이는 것의 균형을 잡아라.
3. 시간과 마음을 자유자재로 컨트롤하라.
4. 1인자가 되려고 애쓰지 말고 2인자의 위치에서 기회를 엿보라.
5. 남의 말보다 자신의 신념과 촉을 믿어라.
6. 때론 지름길보다 멀리 돌아가는 길이 나을 때도 있다.
7. 최악의 상황도 결국 원점으로 돌아가는 것뿐임을 잊지 마라.
8. 인내와 나약함을 명확히 구분하라.
9. 모든 것이 준비되었다는 확신이 들면 실행하라.

 

 

 

 

■ 지은이  쑤치 苏祺


현재 미국에 거주하며 기업 컨설팅 회사를 설립해 벤처투자, 기업 임원 교육 등을 하고 있다. 커리어 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들을 위해 ‘잠재력훈련’이라는 독특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전파해 많은 기업에서 호평을 받았다. 그의 교육 프로그램을 책으로 옮긴 《풍모》는 중국에서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며, 세계 20여 개국에 번역 출간되어 100만여 명의 독자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 옮긴이  허유영


한국외국어대학 중국어과와 동 대학 통역번역대학원 한중과를 졸업하고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 《디테일의 힘》 《기업의 시대》 《10년 후 부의 지도》 《저탄소의 음모》 《저우언라이 평전》 《다 지나간다》 《화씨비가》 등 60여 권이 있다. 지은 책으로 《쉽게 쓰는 중국어 일기장》이 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3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인디캣

    와우, 이 책도 기대되네요.

    2014.12.10 10:01 댓글쓰기
    • 브랜드블로그 jbooks1

      인디캣님, 서평단 모집에도 참여하셔서 읽어보세요^^!

      2014.12.10 10:07
  • 스타블로거 좋은세상

    맞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마시멜로 이야기'를 운운하면서도 저는 그러지 못하네요. ㅠㅠ
    좋은 책, 기대됩니다~

    2014.12.12 09:41 댓글쓰기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