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컴퓨터과학의 기초를 다지는 단단한 수학: CONCRETE MATHEMATICS 구체 수학

[도서] 컴퓨터과학의 기초를 다지는 단단한 수학: CONCRETE MATHEMATICS 구체 수학

로널드 그레이엄,도널드 커누스,오렌 파타슈닉 공저/류광 역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프로그래머가 수학을 못 하면 안 된다고 한다. 근데,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책이 없다.


사실, 있긴 있다. 근데 이산수학이 아니라 선형대수학이다.


근데 이번 기회에 프로그래머를 위한 수학책이 나왔다. 말은 구체수학이라 하고 있지만, 저자가 만들어낸 단어인 듯 하며, 다루는 내용은 이산수학과 수열 등, 수1 내용의 심화다.


수1 내용의 심화다 보니, 심각하게 어렵지는 않다. 저자가 직접 교육현장에서 부딪히며 십년이 넘는 시간동안 축적된 노하우 덕분에 설명이 불친절 하지도 않다. 번역도 전혀 어색하지 않다.


연습문제 해답은 다소 불친절 하다 느낄 수 있다. 불친절 하다기 보다는, 이해를 하기 위한 핵심 설명만 제시해 놓았다. 그 해답이 도움이 되지 않았다면 해당 파트를 다시 읽는게 좋을지도.


참고로, 컴퓨터 과학을 위한 이라고 써 놓았지만, 코드는 나오지 않는다.


이 쯤에서 저자를 살펴보자.


저자가 도널드 커누스다.

프로그래밍의 예술 시리즈의 저자. 사실 그 책에서 나오는 수학적 내용을 이해하는게 힘들 수 있는데

이 책이 그 벽을 낮추거나, 허물어 줄 수 있다.


자신이 수학적 지식이 부족해 컴퓨터 프로그래밍의 예술 책을 읽는게 너무 힘들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야 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