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늘 읽은 책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율은 말 그대로 전년에 비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얼마나 늘었는지를 나타내는 숫자입니다. 손익계산서에는 여러 지표가 있지만,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기업이 사업을 얼마나 잘 했는지를 나타내는 척도가 되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현금이 넘쳐서 이자수익을 많이 내고 부동산을 비싼 값에 팔아서 돈을 많이 벌어도, 결국에는 자신의 본 사업을 잘 해야 제 가치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기순이익 증가율보다는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가율이 더 유효한 기념이 되는 것입니다.

 

한국형 가치투자 전략

최준철,김민국 공저
이콘 | 2004년 02월

 

매출액, 영업이익 등은 사업의 개선 여부를 판단할 수 있게 한다. 1년이란 기간을 단위로 계산되는 것이기 때문에 기업의 히트 상품 보유 여부나 브랜드 가치의 상승 여부, 시장 지배력 확대 등을 검증할 수 있는 중요한 잣대가 된다. 요즘은 분기별로도 계산되기도 한다. 그럴 경우 분기별 기업의 가치 판단을 할 수 있게 된다. 이것은 투자의 좋은 자료가 될 것이다. 기업의 질은 성장을 통해 그 가치를 증명해 보이고 있다. 그 성장의 기본이 되는 것이 매출액, 영업이익 등이라는 말이다.

 

우리는 가능성이 있는 기업을 잘 선정해야 한다. 그리고 믿고 투자를 해야 한다. 단기적인 형태보다는 장기적인 안목으로 좋은 기업, 우량 기업을 선정하여 투자하는 것이 실질적으로 이익을 볼 수 있는 길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