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6218039

안갯속 그녀 - 리턴

홍기자 저
Zzim(찜커뮤니케이션) | 2018년 12월

 

신청 기간 : 5월 2일 까지
모집 인원 : 10명
발표 : 5월 3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이전에 작성해주신 리뷰 URL을 함께 남겨주시면 당첨 확률이 올라갑니다.
*신청 전, 도서 또는 상품이 배송될 "회원정보" 상의 주소, 핸드폰번호를 확인해주세요!

 *쾌적한 댓글 환경을 위해 유사 문구로 도배성 댓글 작성시 선정상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안갯속 그녀 - 리턴

 

폭력 남편, 미혼모, 정신병원, 경제적 가장,
마주치기 싫은 막막한 안갯속에서
담담하고 싱그럽게 자신과의 약속을 지킨 그녀들


이 책에 나오는 여성들은 왜 하나같이 피해자이고 자식 때문에 본인의 인생을 존중하지 못하면서 희생만 해야 하는지, 왜 그렇게 참고 사는지, 강한 목소리를 내지 않는지, 남성한테 이용만 당하는지 아마도 화가 나서 참을 수 없을지 모른다. 거기에다 처음부터의 문제를 짚어 보면, 기본적으로 남편과 아버지의 역할을 하지 못하면서 가부장적이고 폭력적이기까지 한 미희 아버지로 인해 두 명의 아들은 가족을 적극적으로 책임지기보다는 매사 무기력하거나 회피하는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나 그에 반해 최악의 상황에서도 미희와 미희의 어머니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자식과 가족을 지켜냈다는 것, 그것이 그녀들의 주된 의지와 실천이었다. 미희는 어머니를 진정으로 이해했고 연우 또한 미희를 깊이 이해하고 존중했다.
미희는 어머니를 보호했고, 연우는 미희를 보호했다. 아마 어린 효도 신 미진을 보호할 것이고 또한 세상에 없는 엄마 연우를 연수는 마음속 깊이 보호하며 살아갈 것이다. 인생이 꽃길처럼 아름답기만 하다면야 바랄 게 없겠지만 험난한 파도를 안고 살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면 파도를 피하지 않고 자신만의 주관을 가지고 지키는 게 오히려 강하게 살아남는 길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어떤 이는 본인이 행복하고 편한 게 최우선 순위일 수 있고 어떤 이는 상대가 행복하고 편한 게 최우선 순위일 수 있다.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크게 내어 주장하던, 말하지 않고 마음속 깊이 변하지 않는 의지를 지키고 살아가던 그건 각자 성향과 가치관에 따라 다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꼭 이렇게 저렇게 하는 게 정답이라고 할 수 없는데, 피할 수 없이 고단한 인생일지라도 자식들이 진정으로 어머니의 인생을 아파하고 이해한다는 것, 그런 자식을 어떤 어려움 속에서도 끝까지 일관성 있게 지켜냈다는 것, 이것이 미희와 미희의 어머니, 연우 그리고 신미진이 최우선 순위로 생각한 ‘상처투성이지만 스스로 약속을 지킨 강한 승리’일 것이고 아마 어린 연수도 그렇게 할 것이다.

 

*서평단 신청자 여러분, 확인해주세요!

- 리뷰어클럽은 YES블로그에 리뷰를 남겨주셔야합니다. YES블로그 개설 후 신청해주세요.

  > 주소/연락처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선정에서 제외되거나 선정 후 배송이 누락될 수 있습니다.

  > 주소지를 잘못 기입해주신 경우, 부득이 도서는 재발송되지 않습니다.

- 서평단 선정시, 도서 또는 상품 수령 후 2주 이내에 회원님의 YES블로그에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 리뷰 작성시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문구를 추가해주세요.

- 리뷰를 쓰신 뒤, 현재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리뷰 링크를 남겨주세요.

   *도서 발송을 위해 선정된 분들의 개인정보(ID, 이름, 연락처, 주소)가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해당 개인 정보는 도서 발송 이외에는 활용되지 않습니다.
   *리뷰어클럽 활동으로 작성해주신 리뷰는 해당 출판사 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2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산바람

    당첨 응원합니다.

    2022.04.26 17:40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감사합니다. 이야기책을 한 번 읽어보고 싶어 신청을 했습니다.

      2022.04.26 17:48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