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새벽 잠에서 깨었다. 시침이 5시를 가리키고 있다. 요즘 월드컵이 행해지고 있다.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가 이루어지고 있다. 같은 조의 팀들이 서로 영행을 덜 받게 같은 시간에 게임을 하고 있다. 그래서 각조의 조별리그 마지각 경기는 우리 시간으로 자정과 새벽 4시에 각 두 게임씩 열린다. 새벽 5시 이 시간대가 되면 무척 궁금한 것이 이 월드컵 16강에 오르는 팀들이다. 오늘은 일본과 독일 코스타리카가 소속된 조가 궁금증의 대상이 된다. 새벽 4시에 행해지고 있는 경기다. 

 

5시 전반을 마친 경기 결과는 독일이 코스타리카에게 1 0으로 앞서고 있다. 스페인이 일본에게 1:0으로 앞서고 있다. 이대로 끝이 날 리는 없지만 이대로 끝이 난다면 스페인과 독일이 올라간다. 이 조의 관건은 일본과 독일의 16강 누가 올라가는가 하는 점이다. 객관적인 전력으로 우수하다고 생각되는 독일이 일본에게 졌다. 그래서 초반부터 탈락 위게에 놓였다. 독일이 스페인 전에서 기사회생을 하는 비기는 경기를 했고, 일본은 한 수 아래라고 여겼던 코스타리케에게 잡혔다. 그래서 독일에게 기회가 주어졌다. 이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에서 족일이 이기고 일본이 지면 독일이 2위로 16강에 올라가는 것이다. 일본은 아깝게 16강에서 탈락하는 셈이다. 

 

후반이 되면 더욱 경기가 치열해질 것으로 여겨진다. 독일은 전력상 코스타리카에게 이길 것으로 보인다. 몇 점으로 이기는가가 문제다. 일본이 스페인을 이기기는 힘들 것으로 여겨진다. 일본은 비기는 작전이라도 펼쳐야 하는 것이 아닌가 여겨진다. 일본과 스페인이 비기고 독일이 이기면 골득실 차이를 봐야 한다. 경우의 수를 따져야 한다. 이제 시작된 루반전,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여겨진다. 경기를 보면서 이렇게 언어의 날개를 펼쳐 본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4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글을 쓰는 동안 일본이 골을 코ㅡ타리카가 한 골을 넣아다. 이렇게 되면 일본이 16강에 올라간다. 일본은 강팀을 잡는 팀인가? 놀라운 결과가 일어나고 있다. 아직은 시간이 있고 공이 둥그니 지켜볼 밖에. 하지만 일본 경기력 정말 대단하다.

    2022.12.02 05:18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일본이 스페인에게 2:1 승, 독일 코스타리카에게 4:2 승 1위 일본 2위 스페인 이렇게 올라가네요. 코스타리카가 이기고 있을 때는 스페인이 떨어질 수도 있었네요. ㅎㅎㅎ 일본 난리가 나겠네요. 8강까지 갈 수 있는 힘을 비축, 일본

    2022.12.02 05:56 댓글쓰기
  • 스타블로거 goodchung

    끝날 때까지 끝난 건 아니네요. 일본이 조 1위가 되었네요. 아시아 축구 위상이 올라가 티켓 더 많이 확보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2.12.02 06:15 댓글쓰기
    • 파워블로그 나날이

      그러게 말입니다. 마지막까지 피말리는 경기였습니다. 만일 스페인과 일본이 뱌겼다면 일본이 떨어지는 것 아닌가요 승점에서 독일과 같고 골득실에서 밀리는 것 같은데.....참 피말리는 경기였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스페인이 죽기살기로 하는 것은 아니었다는 생각이 들고요. 일본은 죽기살기로 했고요. 그 차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2022.12.02 06:27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