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해커스 첫토익 LC+RC+VOCA

[도서] 해커스 첫토익 LC+RC+VOCA

해커스 어학연구소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5점

 

 

 

 

토익이 필수가 된 지금 가장 많은 이들이 선택하는 토익 교재는 해커스일 것이다. 그만큼 해커스의교재는 축적된 지식과 전문성을 갖고 있으며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는 지침을 제공한다. <해커스 첫토익>은 해커스의 이런 강점을 가장 극대화하고도 집약하여 출판된 교재라고 할 수 있다.

 

처음으로 토익을 시작하는 이들인 만큼 어떤 방식으로 공부를 해야할지부터 상세하게 계획표를 제시한다. 처음부터 이를 통해 고득점이 보장되지는 않겠지만 독학으로 토익을 이를 따라서 공부를 해나가기만 해도, 장기간을 투자하여 공부해야 하는 토익에서 자신이 어떻게 자신의 약점을 보완해나가야 하는지 어떤 전략을 취해야하는지 자연스럽게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해커스의 <해커스 토익 스타트> 교재도 소지하고 있는 내가 보기에도, 그것보다 더욱 빈출되는, 반드시 숙지해야 하는 기본적인 단어들을 더 많이 수록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공부를 시작할 때는 문법보다도 진도를 빼는 데에 더욱 큰 난관이 되는 어휘 부분에 대한 염려를 크게 덜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실제 토익과 비슷한 형식의 실전 문제들을 수록하고 있어 이를 통해서 기본적인 토익의 틀을 경험하고 이에 조금씩 적응해 나갈 수 있다. 이러한 점들 때문에 영어 공부를 오랫동안 하지 않았던 이들에게 더욱 적합한 교재이다.

 

LC보다도 많은 수험생들이 어려워하는 것은 RC 파트일 것이다. RC 역시 <해커스 첫토익>에서는 당연히 알 것이라 생각하고 넘어가지 않고 가장 품사에서부터 대명사, 전치사 등 기초적인 문법까지 놓치지 않고 수록하고 있다.

 

'첫토익'이라는 교재의 이름과 출판의 취지에 걸맞게 초보자들에게 이것이 왜 답이 되어야 하는지, 어떤 답이 가장 자연스러운지에 대해 제시하면서 답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레이아웃도 답을 고르는 데에 매우 유익하다.

 

마지막으로 보카 파트에서는 예문과 함께 단어들을 제시하여 단순히 나열된 상태로 암기를 하는 것보다 효율을 높였다. 실제로 필자의 경우에도 무작정 단어만을 암기하기보다는 연상하여 기억할 수 있고 실제 지문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 수 있게 짧게나마 예문을 함께 읽어보는 것이 훨씬 더 암기에 도움이 되었다.

 

이를 통해서 토익에 대해 감을 잡고 기반을 다진 뒤에 꾸준히 한 단계씩 높은 수준의 교재를 사용하는 것이 독학에서는 더 유의미할 것이다. 그러나 이 자체로 의미가 없다고는 할 수 없다. 실제로 토익을 막 시작하기를 주저하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그들에게 정말로 필요한 게 무엇인지 파악하고 있는 이 교재는, 한 권의 교재와 10일이라는 짧은 기간만으로도 토익에 대한 이해와 목표에 도달할 수 있다는 자기효능감을 부여해 줄 수 있는, 입문서로 매우 탁월하게 기능할 수 있는 교재이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