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시나공 JLPT 일본어 능력시험 N2 단어

[도서] 시나공 JLPT 일본어 능력시험 N2 단어

김수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일본어를 공부하는데 시험이 목적은 아니다.

좋아하는 책이나 취미와 관련된 자료가 일본어가 많다보니 일본어를 할 줄 알아서 원서로 읽고 싶을뿐이다.

그렇지만 사람이라는게 그냥 공부하는 것과 목적의식이 있는 것과는 다르다.

아무래도 시험이라는 목적이 있으면 늘어지기 쉬운 공부가 조금은 달라지게 된다.

그렇지만 시험공부라기 보다는 시험을 위한 단어는 일상생활어보다는 좀더 다양한 단어나 심층단어를 공부할 수 있어서 더 좋다.

시나공에서 나온 jlpt n2단어는 두권으로 분권화 할 수 있게 해줘서 가지고 다니면서 조금씩 공부하기 좋다.

특히 1권의 기출단어는 시험에 나왔던 단어라서 필수적으로 알아둬야 하는 단어다.

 

시험전까지 반드시 알아야 할 단어 500개는 이렇게 종이를 잘라서 볼 수 있게 되어있는데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시험장에 갈때 들고가서 시험 바로 전에 한번 보는 것도 좋다

확실히 시험을 위한 단어라서 단어들이 내가 아는 단어보다는 모르는 단어, 평소에 쓰지 않을거같은 단어들이 많다.

이런 단어들은 확실히 시험을 위한 단어공부를 하지 않으면 외우지 않을지도 모르기때문에

시험이 아니라도 언어의 폭을 넖히기 위해서는 필요한거 같다.

 

20일에 완성하는 단어집이다보니 하루에 공부하는 단어의 양이 50개이다.

시험을 준비해본적이 있거나 심층공부를 통해서 어려운 단어를 많이 아는 사람은 50개중 아는 단어가 많아서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없겠지만 이제 막 시작하는 내 경우는 단어들이 하나같이 어렵다. 더군다나 한자어도 함께 공부해야 하다보니 하루에 단어 50개는 무리다. 왜냐면 하나의 단어보다는 단어와 연관된 단어도 공부해야 하기때문에 하루에 50개라고 하지만 실질적으로 공부해야 하는 단어는 더 많기 때문이다.

시험을 앞두고 급한 사람이라면 20일 완성으로 집중 공부하면 좋지만 그게 아니라면 하루에 10개씩 공부해도 좋을거같다.

하다가 연관단어들이 아는 단어가 많다고 느껴지면 그때 단어양을 늘리면 되니 말이다.

첫장을 보면 하루에 외워야 할 단어가 어떤건지 소개를 해준다. 그 페이지에 큐알코드가 있는데 큐알코드를 누르면 저자의 음성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음성강의를 들을 수 있다. 그냥 단어를 소개해주는 음성강의지만 그냥 책만 보고 무조건 외우기보다는 낫다.

길벗이지톡에 들어가서 책을 검색하면 mp3를 다운받아서 단어를 무한 반복해서 들어도 좋다.

각 단어의 빈출표현이 어떤건지도 나와있어서 이 단어가 어떤때에 쓰이는 건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시험에서는 어떤 유형으로 출제하는지도 알려주니 그 부분을 집중하는 것이 좋다

연관단어도 있고 예문도 있어서 하나의 단어가 확장된다.

시험이 급하다면 단어와 예문만으로도 공부하면 좋지만 이왕이면 연관단어까지 공부하는 것이 좋다.

실제 시험처럼 문제로 단어를 확인하는 페이지도 있으니 다 공부했으면 그 페이지에서 공부한 걸 확인할 수도 있다.

다만 아쉬운 점은 이건 어디까지나 나에 한정되었지만 나는 녹색으로 되어 있는 글씨가 너무 정신이 없다.

글자에 뜻을 같은 검은색으로 해도 될거같고 빈출표현은 다 녹색인데 다 녹색이면 그냥 전부다 중요한건데 녹색을 따로 쓴 의미를 모르겠다. 눈이 피로하지 않은게 녹색이라는데 그런 배려겠지만 난 오히려 정신이 살짝 없어서 아쉽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http://blog.yes24.com/blog/blogMain.aspx?blogid=reviewers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