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톨스토이 단편집

[기타부교재] 톨스토이 단편집

레프 톨스토이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3점

너무도 유명한 빨간책 시리즈. 집에 몇 권 있다. 아마 작정하고 보겠다고 사 두었으리라. 언제 샀는지도 모르겠지만. 그냥 버리기는 아깝고 그래서 억지로라도 읽고 리뷰도 올리자 해서 봤다. 대충 본 셈이지만.

 

단편 세 작품이 실려 있다. 원본이 아니고 중고등학생들이 읽어 내기에 수월하라고 요약을 했을 터이다. 톨스토이가 썼으니 원래부터 영어는 아니었겠지만. 단어들의 뜻과 문장의 뜻을 오른쪽 페이지에 대부분 제시해 놓고 있어 읽는 데에는 어려움이 없다. 영어를 공부하는 입장에서는 외워야 할 게 있겠지만. 

 

God Sees the Truth, but Waits 

What Man Lives by

Esarhaddon, King of Assyria

 

영어 문장을 해석하는 데 집중하면 그만이다 싶어 그렇게 읽었는데 작품에 담긴 의미가 예사롭지 않다는 생각을 했다. 기독교의 사상과 삶의 태도가 연결되어 있다는 것, 톨스토이의 인생관이나 세계관을 이렇게 가볍게 보고 넘겨서는 안 되겠다는 것. 전쟁과 평화를 읽을 때가 되었다는 것. 

 

기독교나 종교 쪽으로 아는 것도 관심도 전혀 없다 보니 문학과 같은 예술 작품을 볼 때 이해를 하기 어려운 때가 종종 있다. 그런데 이걸 더 잘 이해하자고 관심을 가져 볼 의도도 없으니 난감하다. 종교의 본래 취지를 외면하고 나쁘게 이용한 사람들이 내게 끼친 악영향의 탓이 크다.

 

언젠가 영어로 된 온전한 책을 읽을 수 있게 될 때까지 있는 빨간책 몇 권을 더 봐야겠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