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비주얼씽킹

[도서] 비주얼씽킹

정진호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내가 바라던 팁이 아주 많이 담겨 있다. 이런 책을 만나면 그간 봤다가 실망했던 책들에 대한 섭섭함이 사라진다. 이 책을 얻으려고 그렇게 찾아 헤매었구나 싶어서. 그러니 이 책의 값은 앞서 얻었던 책값을 포함한 값이라고 봐야 한다.(내가 산 게 아니고 선물로 받은 책이라서 더 다행이다.) 

 

비주얼씽킹의 원리는 새롭지 않다. 좋은 점 다 알고 있고, 잘 하고 싶은 마음도 절실하고, 다만 그림으로 나타내는 데에 좀더 능숙해졌으면, 그림 자체를 못 그리더라도 표현하고 싶은 바를 수월하게 나타낼 수 있었으면, 세부적인 항목에 대한 그림의 예시들이 좀 많았으면, 그랬는데 이런 내 바람이 고스란히 담겨 있었다. 다양한 배너들을 보고 얼마나 반가웠던지.

 

그려 보면 안다. 한 장의 마인드맵을 그리기 위해 얼마나 많은 정신을 쏟아야 하는지. 얼마나 치밀한 구성력을 발휘해야 하는지.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문제는 아니라는 것을. 그 과정에서 내가 정리하고자 하는 바가 오밀조밀 정리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또 얼마나 소소하면서도 큰 기쁨인지.

 

가까이 두고 들여다보면서 따라 그려 보게 될 책이다. 늘 그랬듯이 따라 그리다 보면, 자꾸 그리다 보면 나도 내 그림이 되는 그림을 그리게 되겠지. 그런 날이 와 주겠지. 좀 늦더라도.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