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도티의 플랜B

[도서] 도티의 플랜B

나희선(도티)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도티의 플랜B'


나이 어린 친구들과 소통하기 위해 철 들지 않으려 했던 도티TV’로 유명한
나희선의 책이다.

 '문화를 만든다CJ ENM의 광고 문구가 지금의 도티TV의 나희선을 있게 한 출발점이 됐다. 

그는 방송국 피디가 되기 위한 플랜B로 일반 기업 취업을 준비하다가 여의치 않아 유튜브 채널을 개설했다.

  초통령으로 이름이 났다지만 이 방면에 관심이 없었던터라 도티에 대한 사전 정보 없이 읽다보니 플랜B는 언제 나오려나...’며 도티의 취업 성공기를 기다리는 순진함이 나타날 수 밖에 없었다. 결국 플랜비는 첫 장 말고는 더 언급되지 않았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도티의 취업 성공기는 결국 만나지 못했지만, 창업을 준비 중인 나에게 도움 되는 내용이 많았다.

 

소통은 하되 소신을 가지고 휘둘리지 마라, 언제나 중요한 것은 진심이다.

 

무엇보다도 콘텐츠를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이해하여 아이들과 소통할 수 있는 건강한 콘텐츠를 만들겠다는 사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컨텐츠를 만들면서도 걱정하는 부모를 외면하지 않는 진중함이 내가 준비 중인 일과 가치관이 맞아떨어져서 반가웠다.

 이 책의 초반부를 읽으며 최근 핫하다는 시크릿류의 자기계발서를 읽고 추상적이고 모호한 내용에 실망했던 기억이 떠올랐는데 도티의 플랜B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메세지를 전달하면서도 크리에이터가 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현실적인 조언이 있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서평을 쓰려고 도티에 대해 검색하면서 알게 된 내용이 있는데 바로 도티 인성 논란이다. 언론에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힌 부분이 있지만 어쩌면 논란이 됐던 부분이 진솔하게 추가가 됐으면 어땠을까... 라는 아쉬움이 있다. 출판사에서 서평 이벤트로 가제본을 받아서 서평을 쓰는 입장이라 인성논란에 대한 언급은 고민이 됐지만, 도티의 플랜B에 적힌 조언대로 소통하되 소신을 가지고 나의 진심을 서평에 남기기로 한다. 그리고 그의 글에 담긴 진심을 믿기로 한다. 논란은 논란일 뿐 진실은 도티 나희선만이 알 것이므로....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