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도서] 오늘부터 IT를 시작합니다

고코더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80년대 후반 저희 집에는 기계를 좋아하는 오빠 덕분에 컴퓨터가 있었습니다.

까만 화면에 초록색이나 회색의 영어만으로 가득한 기계는 한시도 가만히 있지 못하던 오빠를 오랜 시간 붙잡아 두었습니다.

초등학생이던 저 역시 처음에는 신기했지만 일단 영어를 모르고 오빠가 손대지 말라고 했기에 오빠가 좋아하는 장난감 정도로 생각했습니다. 어쩌면 일찍 IT분야를 접할 수도 있었지만 저의 흥미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하루에도 여러 번 사용하는 단어지만 사실 정확히 뭔지 모르는 IT

공공기관 사무실이라 주변에도 대부분 문과생들이라 기계, IT 이런 건 서로 모르는 처지라 물어보기도 민망합니다.

하지만 요즘은 IT지식이 필수인 시대인지라 알고는 싶지만 쉽게 설명해주는 곳이 없어 답답했습니다.

IT기초에 관한 책을 읽어 보기도 했지만 용어 설명 부분부터 이해 하기 힘들었습니다.

이런 때 비유와 이야기로 풀어 낸 비전공자를 위한 IT교양서라는 부제에 끌려 꼭 읽어보고 싶습었습니다.

 

제목처럼 이 책은 각 장의 내용을 설명하기 전에 관련된 이야기를 먼저 기재하여 편하게 IT용어로 연결하여 설명하고 있습니다. 설명을 할때도 유명한 도서와 영화를 많이 인용하여 인문교양서 느낌도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부터 읽어야 뒷부분을 이해할 수 있는게 아니라 평소에 궁금했던 부분을 목차에서 찾아서 해당 부분만 먼저 읽더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된 부분이 제일 마음에 듭니다.

 

평소 궁금했던 IT 용어 뿐만 아니라, 요즘 트렌드와 뒷이야기까지 이 책을 읽고 나니 뉴스에 나오는 내용이 이제 뭔지 이해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제가 궁금했던 부분과 필요한 부분을 먼저 찾아 읽었지만 처음부터 끝까지 찬찬히 다시 읽어보며 흐름을 익히고 익숙해 지려고 합니다.

 

IT는 무조건 어렵고 책을 봐도 이해가 안 되었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습니다.

이과적 두뇌가 없는 저도 조금은 이해되고 IT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이제 인터넷 기사의 IT분야도 클릭해서 읽어보고 싶어집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