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생각글쓰기

[도서]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생각글쓰기

이은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앞으로의 시험은 객관식이나 단답형이 아닌 논술 형식이 점점 늘어날 거예요.

글쓰기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어 유치원때부터 사고력국어 학원이나 논술학원 등을 찾는 경우도심심치 않게 발견할 수 있지요.

그만큼 글쓰기는 어른들에게도 쉽지 않은 영역이랍니다.

문해력, 글쓰기 등에 관심이 많아 여러가지 관련 책들을 찾아보았는데, 이론은 이해하지만, 직접 내 아이에게 가르쳐야 한다고 생각하니 무척 막막하더라고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은 좋은 교재!!!

어린이를 위한 초등 매일 글쓰기의 힘 "생각글쓰기"는 생각하는 힘과 문해력을 길러주기 위해 1일 1글쓰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랍니다.

 


첫 장을 펼치면 이은경 선생님의 소개가 나와요.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나의 소개도 해 봅니다.

좋아하는 것 3가지, 잘하는 것 3가지, 할 때 행복한 3가지, 자신감이 솟는 3가지를 생각해서 내 소개를 해 봅니다.

평소에 막연하게만 생각하고 있어서 글로 쓰려니 쉽지 않네요.

이 기회에 나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글을 잘 쓰는 비법?

매일 쓰기. 매일 읽기. 내 글 자랑하기.

1일차 부터 60일차 까지 생각글쓰기 주제가 빼곡히 마련되어 있어요.

교재없이 진행하다보면 계획대로 매일 하지 않는 경우도 많고, 적당한 분량을 채우기도 힘든데,

생각글쓰기는 1일, 2일....60일. 이렇게 일자별로 진행할 수 있어 좀 더 계획적으로 글쓰기 훈련을 할 수 있어요.

생각글쓰기 방법이 궁금해?

생각글쓰기의 두가지 규칙.

여러 가지 선택지 중 딱 하나만 고르기.

왜 골랐는지 생각해보기.

글로만 읽어도 되지만, QR코드를 찍으면 나오는 동영상을 통해 선생님이 직접 설명해 주시니 더욱 효과 만점.

페이지마다 참고할 수 있는 QR코드 동영상이 있어서 학원에 가지 않고도 집에서 엄마와 함께 충분히 글쓰기 연습을 해 볼 수 있어요.

1일차 주제는 이름이 뭐, 뭐, 뭐라고?

60일 동안의 글쓰기 여행에서 사용할새로운 이름을 정해 보아요.

처음에는 자기 이름이 좋은데 왜 새로운 이름을 지어야 하냐고 해서 난감했네요.

글쓰기 예제에 있는 이은경 선생님의 새 이름 '호떡의 전설'을 읽고 나니 무척 재미있고,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좀 잡혔나봐요.

글을 쓰기 전에 먼저 이야기를 나누어 본 후 생각을 정리하여 노트에 적어보았어요.

 

 

에일리..라는 이름으로 선택했데요.

에일리. 가수 이름?

무슨 이유일까 궁금했는데, 제가 생각지도 못했던 기상천외한 답이 나왔어요.

에일리의 '에', '일', '리'

각각에 이유가 있고, 그것들을 조합해서 만든 이름이었더군요.

함께 주제를 선택하여 글을 써보며 몰랐던 아이의 생각도 알게되고 글쓰기 공부도 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60일차까지의 글쓰기 여행. 꽉 채우고 나면 큰 상을 받은 느낌이 들 것 같아요.

아직은 맞춤법도 좀 부정확하고 어법도 잘 안 맞지만 매일 매일 글을 쓰다보면 실력이 쑥쑥 늘겠지요.

처음 교재를 받고는 비어있는 칸을 제대로 채울 수 있을까 조금 걱정도 되었는데, QR 동영상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어서 부담이 줄어들었고, 생각보다 아이가 재미있게 잘 해주어서 옆에서 지켜보며 무척 뿌듯했습니다.

무조건 사교육 보다는 서툴러도 내 아이를 가장 잘 아는 엄마의 손길이 아이에게는 더 좋은 교육이 된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직접 체험 후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