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해커스 중국어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기본서+실전 모의고사+핵심어휘집

[도서] 해커스 중국어 HSK 4급 한 권으로 합격 기본서+실전 모의고사+핵심어휘집

해커스 HSK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선 이렇게 훌륭한 책을 접할 기회를 주신 YES24와 도서출판 "(주) 해커스"에 이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아직은 중국어 초보이고 직장인으로서 배우고 있는 중이지만 확실히 중국어는 쉽지 않았습니다. 특히 독학하는 입장에서는 정말 어려웠습니다.

 자 그런데 중국어를 공부하는데 어느정도의 문장력이 있는 공부를 위해서 좋은 서적을 추천해 달라고 하면 많은 분들이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 HSK 시험 문제에 나오는 문제만한 표준적인 지문이 없다.

   이 지문들만 열심히 암송해도 중국어 공부에 도움이 될뿐 아니라 지금 현재 쓰이고 있는 중국어를 가장 현실과 가깝게 배울수 있는 방안이기도 하다. (일부 중국어 책이 현실과 동떨어져 있는 경우를 이야기 하지요)

 

-  HSK 시험 문제에 나오는 어휘는 사실상 중국에서 책을 읽거나 중국어를 공부하는데 정말 단계적으로 우수한 수준별 어휘이다. 

   HSK에 나오는 어휘를 익히는 건 그 시험에 어울리는 수준에 해당되는 중국어를 습득하는 척도이다.

  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건 제가 자원봉사로 가르치는 일본어 JLPT도 마찬가지입니다.

  제가 항상 이야기 하는게 적어도 JLPT에 나오는 문법 어휘 수준은 암송을 하자. 였지요.

  그런데 이게 표준 중국어 시험인 HSK에도 적용이 되는지도 몰랐습니다. 

  하지만 막상 시중에서 책을 접해 보면 HSK의 양이 너무나도 방대함에 좌절을 하는 경우가 한두번이 아니지요.  

 꼭 필요한 수준의 책을 꼭 필요한, 즉 적어도 이정도만이라도 좀 숙지를 하고 가자! 

 라고 말할 핵심... 즉 만점은 못받아도 자주 나오는 문형, 자주 나오는 어휘니까 적어도 합격점 이상은 될것이다라고 믿음이 가는 핵심 문제집이 의외로 드물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렇게 한권으로 청해, 독해, 작문에 대한 시험의 기본서가 있었네요.

 그것도 토익으로 유명한 해커스에서 나왔습니다.

 "기본에서 실전까지 한 달 완성" 이라고 타이틀에 있어서

 "양이 얼마 안되는거 아닐까?" 싶지만 생각보다는 양이 많고 알찹니다. 

 한달안에는 쉽지 않을 양이지요.

 하지만 적어도 계획을 착실히 세울수 있도록 준비는 잘되있는 책입니다.

 지금 제가 이 책으로 공부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HSK 4급 합격을 위해서요.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