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해커스 수능 어법 불변의 패턴 필수편

[도서] 해커스 수능 어법 불변의 패턴 필수편

해커스 어학연구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선 이렇게 훌륭한 책을 접할 기회를 주신 YES24와 도서출판 "해커스 어학연구소"에 이 자리를 빌어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제가  제 조카에게 참고서를 가끔 사주면서 느끼는게 

 다른 과목들은 그 난이도가 그냥 높아져 가는게 아니라 수준과 학업의 성취도면이 상당히 복합적으로 높아져 가는 것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른건 모르지만 영어 수능 만큼은 이건 대체 출처조차 모호하고 

 정작 영어를 사용하는 나라에서 여기나오는 문장들이 제대로 된 문장과 어휘인지 의심이 가는 지문들이 점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영어 성적의 평균이 높아지다 보니 

 어렵게 낼수 밖에 없다, 대학에 가서 원서를 보고 읽어 내용을 파악해야 하니 그러한 점을 고려한 문제다 라고 주장을 하나 점점 어려워지는게 아니라 앞뒤 안맞는 문장에 지금은 사용하지도 않는 어휘등등 점점 그 영어의 효용에 대해서 쓸모가 없어지고 이나라의 영어 교육을 방해하는 요인 같다는 생각이 점점 듭니다.

 실제로 토익이나 토플의 독해 지문이 더 영어를 수학하는데 좋은 지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토플의 독해 지문이 더 수능보다 수능답다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그리고 현행 영어 교육중에 전문적인 문법에 대한 이해등을 많이 다루지 않다 보니

 아이들이 앞뒤 재서 어휘의 나열로 대충 문장을 멋대로 해석하려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렇지 않아도 어려운 문장인데 학생들 앞길 막는 거지요.

 

 


 

 그러나 과거 우리나라의 문법이 독해와는 별개로 문법을 위한 문법 즉 문제풀이용으로 이용된 적이 있던 적이 있었지요. 그래서 적지 않은 교육자 분들이 문법 무용론을 주장하시기도 합니다. 틀린 말은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적어도 이 책은 문법을 위한 문법이 아니라 문장 지문을 읽고 도움을 주기위한 

 독해를 위한 문장을 읽고 해석하는데 도움을 주는 문법과 그 패턴을 독해에 적용해서 훈련을 시켜주는 책입니다.

 

1) 쉬운 장문 중문 몇개를 몇몇 어법으로 적용하고 해설하는 훈련을 거치고

2) 그리고 그걸 어법 문제 (가벼운 정오 문제, 올바른 표현 고르기)로 훈련을 하고 

3) 수능에 나올법한 형태의 문제로 다시금 복습을 합니다.

 

그리고 재미난게 이 책은 의외로 분량이 작습니다.

해설과 워크북을 제외하고는 본 책 분량은 200 Page가 채 되질 않습니다.

맘먹고 한학기 정도면 충분히 공부를 하고 몇번 반복까지 가능한 책이라고 봅니다.

 

 현재 수능 출제 영어가 날이 가면 갈수록 영어 교육과는 거리가 멀어지는것은 출제자 본인만 인정하지 않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영어 어법과 독해를 공부하지 않을수는 없는 법

 그렇기에 짧지만 이렇게 구체적이고 반복적인 훈련을 할수 있는 책을 추천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