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만렙 PM 중등 수학 1-1 (2022년용)

[도서] 만렙 PM 중등 수학 1-1 (2022년용)

편집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우선 이렇게 훌륭한 책을 접할 기회를 주신 YES24와 도서출판 "비상교육"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지금 수학교육과정을 보면 죄다 학원에서 선행을 위주로 가르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에게 6학년 수학과정을 가르치는 학원은 거의 없습니다.

이건 학원의 상술이라고만 보기는 어렵습니다.

현행 교육과정에 있어서 고등학교 2학년때 사실상

수학II 미적, 확률 통계, 기하를 모두 몰아서 배우고 고등학교 3학년때는 이를 위시로한 수능 준비및 수시 준비를 하기 때문에 고2때 이걸 다 몰아서 정리하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 합니다.

 학교에서 수학만 가르치면 몰라도 국어, 영어, 과학, 사회 등등의 기타 과목들이 있기에 이건 사실상 물리적으로 불가능 하지요 

 그러다 보니 학원과 심지어 학교에서 조차 선행을 하지 않을수 없는게 현 교육의 현실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선행을 하면 아이들이 선행의 과정을 다 소화하느냐가 문제입니다. 

 결론은 아닙니다.

 적지 않은 학생들이 중학교 1학년때 중3 과정을 마쳤다고 주장을 하나

 EBS 수준의 중학교 1학년 문제에 대한 확점율은 그렇게 높지도 않습니다.

 즉.... 선행을 위주로 하다보니 정작 배워야할 시기에 제대로 알아야할 시기에 선행을 했다는 헛된 마음가짐에 정작 배워야 할 과정에 있어서 소홀히 한다는 이야기지요.

 

지금 안타깝게도 우리나라 학원에서 중학교 1학년아이에게 중학교 1학년 과정을 가르쳐 주는 학원은 의외로 적습니다. 다 선행 위주라서 한학기 및 한학년은 선행을 하지요.

 중학교 1학년 학생이 초등생과 같이 중학교 1학년 수업을 듣기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그런데 전 이 만렙AM (기초 개념과 연산) 만렙 PM (교과서 및 중위권 난이도 문제) 이 두 시리즈를 굉장히 높게 봅니다.

 선행을 하든 하지 않았든.... 

 빠른 시간안에 쉽게 그리고 핵심적인 문제로 부족한 부분을 정리할수 있는 책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만렙 AM이 아주 기초적인 연산문제와 개념을 위주로한 책이라면

 이 만렙 PM은 기초는 어느정도 있는 학생이 교과서와 그 이상의 문제들을 연습하는데 있어서는 최적의 문제들로 그리고 꼭좀 알았으면 하는 문제 유형에 대해서는 비슷한 문제를 반복해서 풀게함으로서 학교 성적과 개념을 확충시키는 필수 문제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대비가 된다고 봅니다.

 

 이 책은 크게 3파트로 나눌수 있습니다.

 1. 아주 쉬운 간단한 개념 과 그에 따른 대표 문제

    (그 문제수는 극히 적지만 한번은 복습삼아 알고 넘어갈만한 문제들입니다.)

  2. 핵심유형 완성

     앞서 대표 문제보다는 약간 중하위급 문제들로 개념을 한번더 정립을 합니다.

  3. 핵신유형 최종점검

     기존의 유형을 다시금 복습하면서 중상위문제들을 위주로 풀어나갈수 있는데

     재미난게 막히는 문제가 있으면 최종점검에서는 앞서 풀었던 핵심유형 완성에 대한 번호를 알려주면서 한번 복습을 할수 있게 해줍니다.

     이점이 무척 훌륭하다고 봅니다.

    - 현행 교육과정에 있어서 이런 수능과 수시 체제 하에 우리학생들이 선행을 아니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당장 고등학교 2학년때 정리해야할 과목과 과정이 너무 많기에 어느정도는 끝내놔야 하는 거지요

    - 그런데 그 선행때문에 정작 지금 알아야할 사항에 대해 잊거나 놓치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봅니다. 하지만 선행을 하든 하지 않든 한번더 짧은 시간을 투자해서 자신의 현재 과정에 대해서 재 정비할 시간이 필요한데 이 만랩 시리즈가 그에 적합한 책이 아닐가 생각됩니다.  

  “YES24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