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바다는 결코 비에 젖지 않는다

[도서] 바다는 결코 비에 젖지 않는다

김용전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4점

KBS 1라디오 오전 9시 방송 김방희의 성공예감의 목요일 코너는 저자가 등장하는 상담코너(김용전의 성공학개론)가 있다..
매번 듣지 못하지만 운전 중 청취하는데 조직내의 인사문제를 겪고 있는 상담요청자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나름의 해법을 제시하는 것이 꽤 논리적이고 설득력이 있어서 기다려지는 코너이기도 했는데, 과연 그는 어떤 사람인가 궁금해서 저서를 구매했다.
의외로 그는 꽤 유명한 인사였다. 토사구팽을 당한 경험에 귀농의 결심으로 농사도 지어보다가 그의 진정성이 사람들을 감동시키는 바람에 여기저기 연사로 초빙되고 책도 출판하게 되었던 것이다.
그래서 그가 갈등을 해소하는 방법은 경험에 근거하는 경우가 많다.
세상에 어떤 새로운 문제가 있겠는가. 인간사의 수많은 사례는 이미 쌓인 정보에 의해 정답이 나와 있기도 하지만, 문제는 현실 속에서 그게 제대로 발휘되는가이다.
이 책에서 얻게 된 정보는 정말 많다. 구체적인 사례와 고전과 실제 역사 사례를 비교하며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를 열거한다. 정말 정답이 있다. 다만 사람에 따라 그걸 받아들여서 길게 가느냐 아님 내 성향이 아니라 받아치느냐일 뿐이다.

30여년 업무를 하며 만난 중소기업 오너들 중 성공하는 위치에 있는 사람들은 거의 대개 저자가 구분한 "독점형 오너십리더"다. 그런데 그 조직에서 살아 남는 직원들의 경우에 이 책에서 소개하는 갈등사례를 겪은 경우가 많다. 독점형 리더 밑에서 제대로 살아 남는 이가 동일한 독점형 리더라는 것이 슬픈 현실이다. 그래서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젊은 세대들이 오래 견디지 못하는 것이다.

이 책을 읽고 여러 사람에게 권하고 싶어졌다. 조직내에 있는 사람이나 조직을 이끄는 이나 꼭 알아야 할 살아 있는 교훈이 많아서다. 추석 연휴에 한번 빠져보시기를^^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