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아트로드

[도서] 아트로드

김물길 저

내용 평점 4점

구성 평점 4점

지난 주 아침마당에 여행작가들이 나와 세계곳곳을 누비던 경험을 나누는 장면이 있었다. 이름이 예쁜 작가가 있어 궁금했다. 검색하니 10년전 대학을 휴학하고 세계를 누빈 경험을 미대생답게 그림으로 표현한 책을 낸 작가였다. 24살 여자의 몸으로 히치하이킹과 카우치서핑으로 최대한 절약해서 세계를 관광한 이력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과 용기를 주었기에 각종 강연에 초빙되고 유명해진 듯하다.
부모님이 당연히 반대하는 일이었기에 자신의 열정을 증명하려던 노력과 여행경비를 위해 2년간 아르바이트를 하며 준비했던 성실함이 느껴졌다.
코로나19로 인해 중단된 해외여행. 멀게만 느껴졌던 세계여행이 특별한 계층의 전유물이 아닌 소시민의 일상이 되었었기에 다시 개시될 코로나이후의 세계를 기대하는 터라 방송에서도 소재로 삼는 것 같다.
2011년부터 2013년 거의 2년의 세계여행기를 세세히 소개한 것이 아니라 다른 여행기와도 다르고 그림솜씨를 통해 현지인에게도 환대받은 자신의 장점을 살린 것도 특이하지만 독자들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있을 듯하다. 빨리 읽혀진다는 점에선 좋지만 상세정보를 알고싶어하는 이에겐 실망스러울 수 있는...그래도 자신이 한 일을 자신있게 내놓을 수 있는 용기는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이미 확인되는 품성이라 나에게 나쁜 경험은 아니라고 판단한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