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엄마의 소신

[도서] 엄마의 소신

이지영(빨강머리앤)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육아서적을 읽었던 이유가 아무래도 "정보를 정확하게 얻고싶어서" 라는 부분이 제일 컸었고 그래서인지 필요한정보만 얻으려고 그 정보가 적힌 부분만 살짝 펴보는 정도 .? 갈수록 그 이상도 그 이하도아닌 독서시간이 되어있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진짜 오랜만에 책으로 위로를 받고 울었던것 같다?? 내가 아이에게 가지고 있던 진부한 마음들, 또 육아하며 앞으로 맘 속에 지녀야 할 생각들, 육아전쟁속에서 내가 듣고 싶었던 말들이 하나하나 조목조목 모두 글자로 다적혀있는 것 같아서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러 갔던 카페에서 나도 모르게 눈물이 펑펑,,??

아이가 열심히 자라고 있는 이 시기에는,
??유아들은 대단하다, 굉장하다, 어쩜 이렇게, 벌써이런걸??? 이런단어는 어울리지 않아요. 해맑게 웃는 얼굴, 반짝이는 눈빛이면 충분해요.
??뻔한 사람으로 키우지 않는 방법은 내가 뻔한 엄마가 되지 않는거예요. 뻔한 엄마 밑에서 뻔한 아이로 크는 거니깐요. 그래서 밝게, 배려하고, 나누고, 위로하고, 성장하고 꿈을 꾸는 엄마가 되보렵니다.

아이가 자라서 청소년시기가 되면,
??"그렇구나. 그랬구나. 어떻게하면 좋을까? 엄마가 할수있는일도 있을까? 또 힘들면 언제든 얘기해줘"
비난하지 않으면 대화는 이어집니다. 말하는 것만으로도 아이는 스스로 정리하고 한 뼘 더 자랍니다.
엄마가 하고 싶은 말을 하는게 아니라 들어주고 맞장구 쳐주는 것,그게 대화입니다. 아이가 자라는 시기마다 이런 마음들을 잘 기억해두어야지하는 생각이 가득 -
정말정말 육아맘들에게 강추하는 책이에요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