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엄마와 보내는 20분이 가장 소중합니다

[도서] 엄마와 보내는 20분이 가장 소중합니다

김성효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이 책은 왜! 지금 나온 것인가!!!! 초등 5학년 아이를 둔 학부모는 조금 아쉽네요 ㅠ ㅠ

17년간 초등교육 현장에서 일해온 저자 '김성효' 선생님의 경험으로 생생하게 와닿는 조언과 가정에서 누구나 적용할 수 있는 학습활동의 예시들이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첫 장을 읽으면서 부모로서 어디즈음에 서 있는지를 점검하고 초등 아이의 본성과 발달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가정에 부족한 것들이 무엇인지를 체크해 보며 열공하듯 읽어 갔답니다. 내년 6학년이 되는 아이와 학교생활 외에는 집에서 홈스쿨을 해야 하는 사정으로 불안한 마음이 몇 주간 계속되었는데 이 책으로 진짜 중요한 것을 생각해 볼 수 있었기에 감사했어요.

 




 

학습의 기초 읽기 쓰기에 필요한 것들은 무엇인지를 초등 아이 수준에 맞춰 설명되어 있고 활동 학습 방법도 자세하게 제시되어 있어 선택적으로 아이에게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고학년 위주의 활동을 선택해 적용해 보려고 합니다. 글쓰기와 논리적으로 말하기, 논술이 부족한 아이를 어떻게 지도할지 막막했는데 책을 보며 꾸준히 노력해 나가면 기본적인 뼈대를 갖춰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계획을 세워볼 수 있도록 정리해 준 챕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어휘 확장을 위해 좀 더 신경을 쓰고 신문과 잡지 글을 읽으며 논리적 사고를 키우고 관용표현이나 한자어를 익히는 국어 활동, 단어 익히기와 영어동화 영어신문 문장 익히기를 꾸준히 해서 영어 실력을 높일 것 수학은 단원평가를 반복적으로 해서 모르는 개념이 없도록 하며 암산을 꾸준히 할 것(고학년 수학동화 추천도 도움이 됩니다.)

'비주얼 싱킹'을 통해 복습하는 사회, 질문공책(바른질문)으로 하는 과학 공부! 등이 제 아이에게 도움이 될만한 활동으로 꼽히네요.

각 과목에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을 이야기하며 현실적인 조언을 다룬 본문이 내 아이에게 맞는 교육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됩니다.


 

'미디어 리터러시'(미디어를 바르게 사용하고 정확하게 이해하는 능력) 교육을 위한 '미디어 비평' 훈련에도 시간을 쏟기로 했어요. 앞으로 더욱 많은 시간을 미디어로 보낼 아이에게 진짜와 가짜 정보를 구분할 안목과 정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힘을 키워줘야겠죠. 유튜브 영상 만들기와 사진 찍고 SNS 올바르게 활용하는 활동을 내년에는 같이 해보려고 합니다.

책을 통해서 다양한 활동들을 계획해 볼 수 있게 되었고 욕심부리지 않고 아이가 즐거워할 수 있도록 딱 20분의 시간을 열정적으로 활용해 보자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꾸준히, 조금씩의 힘을 믿으라는 희망으로 아이를 키우라는 아이들은 결국 부모의 믿음으로 자란다는 저자의 말을 가슴에 새겨봅니다!

모든 초등맘에게 추천하는 도서에요!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