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8639631

 

 

 

“아이를 키우는 건 무조건적인 사랑이 아니라
아이를 진심으로 이해하고 존중하는 가족의 분위기다!”
덴마크 최고의 가족 상담 전문가가 제시하는 새로운 자녀교육의 길

 

세상의 모든 부모들은 아이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최선을 다해 아이를 사랑해야겠다고 다짐한다. 하지만 아이가 자라면서 부모와 아이 사이에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명확한 해결 방법을 찾기 힘든 나머지 부모의 굳은 다짐은 무너져 내린다. 부모는 아이를 너무나도 사랑하지만 사랑만으로는 아이를 잘 키울 수 없는 현실에 직면하게 되는 것이다. 사랑한다고 해서 꼭 서로 잘 지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부모와 자녀처럼 가까운 사이일수록 튼튼한 유대감을 형성하려면 무조건적인 사랑보다는 서로에 대한 이해와 존중이 선행되어야 한다.


덴마크 최고의 가족 상담 전문가 예스퍼 율(Jesper Juul)은 이 같은 양육 문제의 해결 방법을 제시하고자 30년 넘게 상담해온 경험을 책으로 펴냈다. 예담프렌드에서 출간한 『부모와 아이 사이, 사랑이 전부는 아니다』가 그것이다. 이 책은 사랑이 자녀교육의 전부라고 믿다가 난관에 봉착한 부모들이 자신만의 양육법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한다. 첫 장 ‘부부’부터 마지막 장 ‘의무’까지 15개의 키워드는 부모가 어떤 마음으로 아이를 대하고 키워야 할지, 어떻게 실천하면 좋을지를 친절하게 알려준다.   

 

“아이를 사랑으로 감싸기 전에 부모로서 가치관을 세우고 
15개의 키워드를 통해 당신과 아이를 위한 양육법을 발견하라!”
부모와 아이가 함께 성장하며 잘 살아갈 수 있는 상생의 자녀교육

 

이 책은 아이를 사랑하기에 앞서 ‘나는 부모로서 어떤 가치관을 가진 사람인가?’를 자문하며, 부모가 아이의 입장에서 아이를 살펴보고 생각해봐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물질적인 지원과 사교육은 양육의 아주 작은 도구에 불과하다. 아이를 키울 때 가장 필요한 건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의 명확한 가치관, 가족 내부의 제대로 된 규율, 아이와 교감하려는 부모의 끊임없는 노력, 진정한 관심에서 우러나오는 부모와 아이 사이의 소통이다.

 
저자는 자녀교육에 대해 고민하는 부모들이 자신만의 양육법을 찾을 수 있도록 오랜 세월의 경험이 응축된 15개의 키워드를 제시한다. 부부, 가치관, 규율, 감정 이입, 반항기, 교감 등의 키워드는 부모와 아이가 서로 잘 지내면서 궁극적인 가족의 행복에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의 단초가 되어준다. 아이를 키우는 당사자인 엄마 아빠, 즉 부부가 행복하지 않으면 아이는 당연히 불행해지며, 자녀교육에 대한 부모의 가치관이 명확하지 않으면 제대로 된 가족 내의 규율조차 세울 수 없다. 이 책의 키워드가 담고 있는 메시지로 자신만의 교육적 가치관을 정립한다면 어떤 부모든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 자녀교육의 장기적인 토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아이에게 어떤 가정을 선물하고 싶은가?”
부모가 아이를 존중하고 아이가 부모를 존경하는 최고의 가정,
당신의 가정을 최고로 만들어줄 단 한 권의 책    

 

이제 당신이 지금까지 어떻게 아이를 키웠는지, 당신의 가정이 어떤 모습인지 진지하게 되돌아봐야 한다. 저자의 지적처럼 아이에게 무조건적인 사랑만 퍼붓진 않았는지, 아이를 잘 키우는 일에만 사로잡혀 가족의 행복을 놓치진 않았는지 말이다. 자녀교육의 목적은 아이를 사랑하고 잘 키우는 일에만 있지 않다. 자녀교육의 최종 목적은 부모와 아이가 서로 잘 지내 화목한 가정을 만드는 데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자녀교육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보여주며, 부모가 아이를 키울 때 무엇에 집중해야 할지를 알려준다.


진심으로 아이를 잘 키우고 싶다면 아이를 사랑하기만 했던 과거에서 과감하게 벗어나야 한다. 사랑만으로는 아이를 잘 키울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한다. 그리고 부모로서의 가치관과 아이와의 관계를 재정립한 다음, 부모가 아이를 존중하고 아이가 부모를 존경하는 최고의 가정을 만들기 위해 조금씩 천천히 나아가야 한다. 이 책은 당신의 가정이 최고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저자 소개] 예스퍼 율(Jesper Juul)


덴마크 출신의 유럽 최고의 가족 상담 전문가로서 자녀교육과 관련된 의미심장하면서도 획기적인 책을 많이 저술했다. 온 가족이 행복한 가정을 만들기 위해 세상의 모든 부모들에게 영감을 불러일으키겠다는 취지 아래 2004년 ‘국제가족연구소(familylab International, FLI)’를 설립해 유럽 전역은 물론 북미에까지 확산시켰다. 특히 가족 관계 및 부모와 아이 사이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970년대 중반부터 영향력을 키워온 ‘게슈탈트 심리치료(Gestalt-Therapie)’를 바탕으로 독자적인 치료법과 실용적인 상담 방식을 개발했다. 그의 상담 방식은 부모의 실패를 각인시키는 것이 아닌, 부모가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자녀교육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예스퍼 율은 부모의 확고한 신념 및 책임감을 강조하는 북유럽 스타일 양육법의 지지자로서, 현재 커리큘럼 매니저, 트레이너, 교육자, 강연가로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그가 저술한 수십 권의 자녀교육서는 전 세계의 다양한 언어로 번역되었으며, 우리나라에서 출간된 저서로는 『내 아이의 10년 후를 생각한다면』, 『아파도 “No”라고 말하는 엄마』, 『밥상머리의 행복한 기적』이 있다. 

 

-------------------------------

 

이벤트 참여 방법

1. 이벤트 기간: 2016.5.16 ~ 5.22 / 당첨자 발표 : 5.23
2. 모집인원: 10명
3. 참여방법
  - 이벤트 페이지를 스크랩하세요.(필수)
  - 스크랩 주소, 이 책을 읽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남겨주세요.
4. 당첨되신 분은 꼭 지켜주세요
  - 도서 수령 후, 7일 이내에 개인 블로그, 온라인서점에 도서 리뷰를 꼭 올려주세요.
  - 미 서평시 이후 서평단 선정에서 제외 됩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