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북클러버
세븐 테크

[도서] 세븐 테크

김미경,김상균,김세규,김승주,이경전,이한주,정지훈,최재붕,한재권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테크라는 단어를 들으면 어렵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드는거 같다. 그래서 더더욱 나랑은 상관없다 생각하기 딱 좋은데 이번 세븐테크 책을 읽으며 왜 교양공대 서적이라고 이야기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세븐테크는 테크에 대한 이야기를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논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인공지능, 블록체인, VR?AR, 로봇공학, 사물인터넷, 클라우드컴퓨팅, 메타버스 이렇게 7개 테크기술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데 7개의 기술 중 나에게 특별히 와닿은 기술은 인공지능과, 메타버스였다.

사람들은 인공지능으로 인해 직업이 많이 없어질 것이라 이야기 하는데 이 책에서는 인공지능으로 인해 새롭게 생겨나는 직업들이 많이 있을 것이라고 했다.
우리가 예전부터 기술이 발전하면 직업들이 없어질 것이다 라고 예측했지만 수많은 직업들이 생겨났지 않은가?? 나도 새로운 직업들이 많이 창출 될 것이라는 생각에 동의한다.
그 중에 본문에 나와 있었던 데이터레이블러에 대한 이야기가 와닿았다.
실제로 나는 데이터레이블러 교육도 받고 있고, 경험해보았기에 더 특별하게 와닿은거 같다.
데이터레이블을 경험하며 나 역시 이 분야의 미래를 보았다.^^
메타버스 역시도 제페토, 이프랜드, 로블록스 등을 사용해 보면서 메타버스에 대한 가능성을 경험하고 있는데, 정말 앞으로 어떤 미래가 펼쳐질지 두렵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너무나도 기대가 된다.

 

지금시대는 세상을 사는 기술적 차원이 완전히 달라지는 격변기 이다. 그렇기에 끌려가는 삶이 아니라 이끄는 삶을 살기 위해서 모든 것을 새롭게 배워야 한다.
지금시대는 기본적인 걸 못따라가면 불편해지는 시대이다. 세상이 나아가는 걸음에 내 걸음을 맞춰야 편하게 살 수 있다.

책을 읽으면서 열심히 배우고 열심히 따라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공부하자 !!!!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