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출처] m.blog.yes24.com/document/11948289


밀레니얼은 왜 가난한가

헬렌 레이저 저/강은지 역
아날로그(글담) | 2020년 01월

 

신청 기간 : 1월8일 24:00

서평단 모집 인원 : 5

발표 : 1월9일

신청 방법 : 댓글로 신청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포스트 상단 우측 페이스북 아이콘 클릭/모바일은 하단 우측)


안녕하세요. 이 책의 편집자 입니다.
야간열차 (yunamx@naver.com) | 2019-12-27
밀레니얼 세대는 지난 100년을 통틀어 역사상 가장 가난한 세대로 불립니다. 어느 때보다 수준 높은 교육을 받았지만 좋은 학교를 나왔다고, 더 많은 자격을 갖추었다고 미래가 더 나아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미 50대, 60대에 접어든 부모님과 상사들은 “노력하면 이룰 수 있다”고 이야기하지만 지금의 밀레니얼에게는 먼 과거의 이야기일 뿐입니다. 이러한 현실에 직면한 미국을 비롯한 서구권에서는 노력해도 나아지지 않는 삶에 싫증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사회주의가 다시금 부상하고 있습니다. 마르크스의 이름도 자주 거론됩니다. 밀레니얼들은 이제 스스로에게서 이유를 찾지 않습니다. 지금 밀레니얼이 이렇게 힘든 이유는 노력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성공에 대한 야심이 부족해서도 아닙니다. 많은 부가 너무나도 적은 사람에게만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마르크스나 사회주의에 관한 논의는 색깔론에 불씨를 지피는 일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마르크스는 어느 누구보다 우리가 사는 세계의 시스템, 즉 자본주의에 대해 깊이 고찰했던 학자입니다. 지금 서구에서 사회주의가 ‘섹시한’ 것으로 받아들여지는 이유도, 우리가 사는 이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가장 날카롭게 통찰한 사상이기 때문입니다. 사회의 불평등과 불합리를 온몸으로 경험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에게 이 책이 우리의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

 

서평단 여러분께

1. 수령일로부터 2주 이내 리뷰 작성 부탁 드립니다(책을  읽고 리뷰를 쓰기 어려우실 경우!)

2. 도서를 받아 보실 기본주소를 꼭 확인해주세요! (http://blog.yes24.com/document/4597770)

 3. 해당 서평단 모집 포스트를 본인 블로그로 스크랩 해주세요^^!

 페이스북을 사용하신다면 포스트를 페이스북에 공유하신 뒤 댓글로 알려주세요!

 4. 리뷰에 아래 문구를 꼭 넣어주세요

     리뷰어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5. 리뷰를 쓰신 뒤 함께 쓰는 블로그 ‘리뷰 썼어요! 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세요.  



PRIDE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