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인조이 스페인 포르투갈

[도서] 인조이 스페인 포르투갈

문은정,김지선 공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스페인, 포르투갈을 여행하는 사람들의 완벽한 동반자 <인조이 스페인, 포르투갈> 2019년 최신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유럽 여행 전문가 문은정, 김지선이 공저한 이 책은 스페인과 포르투갈의 매력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정보가 가득 담겨 있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대표하는 관광지는 물론 음식, 쇼핑 아이템, 즐길 거리 등이 아름다운 사진으로 소개되어 있다. 10여 년 넘게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여행한 두 저자가 강력 추천하는 코스도 나와 있다. 일정과 상황, 여행 목적에 맞게 다양하게 제시되어 있으니 각자의 취향대로 골라서 따라가 보는 것도 좋겠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은 유럽의 서쪽 끝 이베리아 반도에 자리잡고 있다. 이베리아 반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과 세계 자연유산을 보유하고 있는 곳답게 역사적 볼거리가 가득하다. 스페인을 대표하는 건축가 가우디의 작품들을 비롯해 엘 그레코, 벨라스케스, 고야의 전시관이 있는 마드리드 프라도 미술관, 세비야 대성당, 알암브라 성 등이 유명하다. 최근에는 죽기 전에 꼭 한번 가 봐야 할 도시로 알려진 론다의 협곡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는 여행자들도 늘고 있다.

스페인, 포르투갈 여행을 준비하는 구체적인 방법도 나와 있다. 보통 2-3개월 전이면 할인 항공권이 나오므로 3개월 전부터는 인 아웃 도시에 맞게 항공권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스페인과 포르투갈을 통틀어 한국에서 직항편이 운항되고 있는 곳은 스페인 마드리드가 유일하다. 성수가는 6월부터 9월까지이며 크리스마스와 부활절 주간에도 항공권 구하기가 어렵다. 대한항공 외의 항공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유럽까지 가서 그곳에서 다시 스페인 또는 포르투갈로 가는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다.

쇼핑 팁도 나와 있다. 여행의 재미 중 하나는 여행지에서 소소한 아이템을 구입해 나만의 컬렉션을 만들어 보는 것이다. 열쇠고리, 엽서, 마그네틱, 스노우볼 등 각 도시를 기념할 만한 작은 액세서리를 하나씩 모으면 여행지에서의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현지 물건들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마트에서 쇼핑을 하는 것도 추천한다. 특히 스페인은 유럽에서도 쇼핑 강국으로 손꼽히는 나라이므로 음식, 패션, 화장품, 주얼리 등 다양한 품목에 걸쳐 신나는 쇼핑을 즐기기에 맞춤하다.


* 이 리뷰는 예스24 리뷰어클럽을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