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전체검색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도서]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

백선엽 저

내용 평점 5점

구성 평점 5점




취업 후에도 영어 공부를 계속 해왔던 나인데 올해는 영어 공부가 뜸했다. 출근길에 굿모닝팝스 듣고 아주 가끔 영어 유튜브 보는 정도? ㅠㅠ 그래서인지 영어 실력이 점점 감퇴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고민하던 차에 길벗이지톡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으로 오랜만에 영어공부를 다시 시작했다. 믿고 보는 길벗이지톡 패턴 시리즈. 이 책에 실린 233 패턴만 다 외우면 영어회화는 문제 없다지?

찾아보니 통번역대학원에서 영어 전공하시는 유튜버 '갱미몬' 님도 패턴 학습법을 강력추천하셨다. 내가 본 영상은 <한국에서 24시간 영어환경 노출하기>라는 제목의 영상인데, 꼭 이 책이 아니라도 영어회화 패턴을 반복적으로 암기하고 연습하면 자연스럽게 영어의 기초 체력을 기를 수 있다고 한다.






하루종일 영어회화 공부만 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서 나는 주로 퇴근 시간에 예문이 녹음된 mp3 파일을 들으면서 책을 보고 패턴을 익히는 방식으로 학습했다. 본책 외에도 훈련용 소책자가 포함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가지고 다니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좋다.

길벗이지톡 <영어회화 핵심패턴 233>은 총 3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는 1주에 3장씩 총 12주 동안 학습할 계획이다.






Unit 1에는 영어 교과서 맨 앞에 단골로 나오는 'I'm' 패턴이 나온다.

I'm 하면 제일 먼저 '나는~이다'라는 표현이 떠오르지만, 그 밖에도 'I'm afraid that', 'I'm glad that', 'I'm worried about', 'I'm here to', 'I'm just about to', 'I'm now able to', 'I'm in', 'I'm in the middle of', 'I'm on' 등 다양한 표현이 있다.

만만하면서도 씀씀이가 많아 제대로 익혀두면 다양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문장을 받아쓰면서 패턴만 익히는 게 아니라 문장에 쓰인 단어나 숙어도 함께 익힐 수 있어서 좋다.






Unit 2에는 'I'm' 만큼 쉬운 'I'm -ing' 패턴이 나온다.

'I'm -ing' 하면 '나는 ~하고 있는 중이다'라는 표현이 떠오르지만, 다른 동사와 결합하거나 to부정사를 붙이면 'I'm trying to', 'I'm calling to', 'I'm looking forward to', 'I was wondering if', 'We're looking to' 등의 표현을 만들 수 있다.

중학교 수준의 어렵지 않은 표현이 대부분이라서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을 듯하다. 1주차라서 아직은 좀 쉬운 단계일지도... ^^






Unit 3에는 'Are you...?'로 시작하는 패턴이 나온다.

'Are you...?'는 뒤에 명사나 형용사를 넣어 '당신은 ~입니까?'라는 뜻으로 사용해도 되지만, 'Are you going to...?', 'Are you done with...?', 'Are you happy with...?', 'Are you ready to/for...?','Are you interested in...?', 'Are you saying that...?'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주로 상대방의 상태나 취향에 대해 물어볼 때 사용할 수 있는 표현들이다.

회화 공부의 목적은 직접 말하고 소통하는 것이니 문장을 받아쓰면서 입으로 말해보고 실전에서 막힘 없이 바로 써먹을 수 있도록 철저하게 연습해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무료로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취소

댓글쓰기

저장
덧글 작성
0/1,000

댓글 수 0

댓글쓰기
첫 댓글을 작성해주세요.

PRIDE2